Featured Lab

대출 가운데 부동산을 가지고 담보로 받으려 할 때,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필요한 서류나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게 되는데요.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것이 금융기관 입장에서는 가장 신뢰도를 칩니다. 다른 것보다 회수에 대한 위험부담이 가장 적기 때문입니다. 


금리는 늘 변동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판단하셔야 하는데요 그나마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따져보아도 여타 상품과 비교하였을때 금리가 낮은편이며,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도 넓게 잡혀있습니다.


이 가운데 어떠한것이 금리가 가장 낮은지 알아보는것이 좋을텐데요.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1. 금융상품한눈에

금융감독원이 제작한 사이트입니다

http://finlife.fss.or.kr/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되구요. 이곳에서 한눈에 대출 관련한것, 여타 예금 적금 보험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셨으면 이곳에서 우리는 부동산 담보대출 이율을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세요" > "주택담보 대출" 메뉴를 누르거나, 상단 메뉴에서 "대출" > "주택담보대출"을 선택합니다.



대출의 조건에 대한 항목이 나옵니다. 주택가격, 대출금액, 기간, 금리방식, 상환방식 및 금융권역, 지역 등을 선택하고 하단의 "금융상품 검색"버튼을 눌러 내가 제시한 조건에 부합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시로 한번 검색해본 결과 입니다. 


금융회사, 상품명, 금리방식, 금리(최저, 최고), 상환방식, 평균금리 등 여러가지의 정보를 한꺼번에 표로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세정보를 누르면 그밖의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전국은행연합회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가능한 두번째 방법입니다.

이 경우는 제 1금융권에 한해 정보를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로 이동하여 정보를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kfb.or.kr/


중간부분에 "은행금리비교" 란이 보이고 그아래 "대출금리"가 보이는데요. 그곳으로 이동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가지 메뉴가 좌측에 보여지는데요. 우리는 부동산 담보대출 이율 이라던지, 부동산 담보대출 한도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 볼 것이기 때문에 "가계 대출금리'에서 확인해보셔도 되겠구요. 그리고 만일 주택금융공사의 대출금리 정보를 확인해보고 싶다고 하면 "주택금융공사 관련 대출금리"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3. 상호저축중앙회

이 곳은 제 2금융권에 대한 부동상담보대출의 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https://www.fsb.or.kr/financepro/loanrate_list_new.do


위 링크로 이동해보시면 되구요. 그럼 "저축은행별 대출금리"가 보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구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구분을 지정한 다음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부동산 담보대출에 해당하므로 "주택"이나 "아파트"선택을 하면 되겠죠?


검색하면 한 눈에 대출정보가 보여지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2금융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려고 하는 분이라면 위 소개해드리는 웹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과 부동산 담보대출 이율 및 한도 살펴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찾고자 하는 대출정보에 유익한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비대가성 순수 정보성 글 임을 밝힙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