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대학교 들어와서 가장 먼저 했던 이벤트(?)가 연애였던것 같아요 ㅋㅋ 어쨌든 남녀가 같이 있는곳이기 때문에 눈이 맞게되어서 사귀면서 씨씨커플이 되었었는데요.



결국 숙명은 구남친의 군대였던것 같습니다. 저는 군대가기전에 깨지긴 했지만 주변에서 보면 곰신 여친들이 참 많았었어요. 


저는 주변 동기나 친구들도 군대를 많이 가버려서 가끔 편지도 주고 받고 했었는데요. 친한 친구나 가족 또는 연인이 군대를 가면 언제쯤 전역할지 알려주는 계산기가 있는 편리한 세상이더라구요 ㅋ


네이버 검색창에 "전역일계산기"라고 검색해보시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아니면 자주 사용할거라면 스마트폰 앱으로도 계산기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거 설치해서 이용해보셔도 될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이 전역일 계산해주는 계산기의 사용법에 대해서 그리고 어떤것이 있는지까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전역일 계산


네이버에 치면 아래처럼 계산기가 뙇 보이게 됩니다.ㅎ



보시면 좌측에 오늘의 날짜가 활성화 표시된 달력이 보이고 있고 입대일자가 오른쪽에 보이는데요.

날짜를 입력하고 군별을 선택한 뒤 계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입대일자를 기준으로 계산해서 언제 전역일인지 알려주게 됩니다.

아래 유의사항처럼 계산결과는 복무기간 변경등으로 오차가 생길수 있는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예를 들어서 2015년 3월 12일에 공군에 입대한 사람의 전역일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날짜형식에 맞춰서 "20150312"라고 입력했구요. 그 옆에 "공군" 으로 지정한 다음 계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위 처럼 전역일이 2017년 3월 11일 인것을 알수 있구요. 앞서 말씀 드린 오늘날짜 기준으로 해서 몇%정도까지 복무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52%정도 복무했기 때문에 남은 전역일은 대략 100 - 52 = 48%정도 남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진행 게이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과 같이 총 복무일, 현재 복무일, 남은 복무일이 며칠인지도 알려주니 이용시 참고해보시기 바랄께요.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폰 어플로도 전역일계산기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자주 사용한다면 어플이용도 괜찮을듯 해요~

 
아래 앱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오래된 어플이라 꼽아봤는데요.



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 아이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한듯 합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또 커뮤니티가 있어서 유사 정보를 주고받으며 정보공유도 할수 있는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는것 같아요~


다음은 병무청에서 제작한 스마트폰 어플도 있어서 소개해봐요.

직접 병무청으로 가셔서 어플 받아보셔도 되구요, 검색해서 앱 설치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아니면 아래 이미지 QR코드를 직접 핸드폰으로 대고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공유드린 여러가지 전역일계산기 종류와 이용방법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유용한 활용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