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주택을 매매하거나 전세로 들어갈 때 등, 여러가지 부동산 관련해서 진행할 때 따져봐야할 것이 있을텐데요.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하는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금으로 빠져나가는 부분도 만만찮기 때문에 중요하게 요모조모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취등록세란 거래시 양수인이 지불하게 되는 세금입니다.


수치적으로 계산해봐야 하는 것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하다보면 직접 계산기를 쓰게 됩니다. 인터넷에는 용도별로 자동으로 공식 몰라도 계산해 주는 것들이 종류별로 있는데요.

오늘은 그 가운데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모네타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아래 주소로 직접 복사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ealth.moneta.co.kr/wm/fcalc/index.jsp




모네타 금융 계산기는 위에 보시는것 처럼 여러가지 용도별 계산기들이 있는데요. 

예적금, 부동산 수수료, 전월세 전환, 청약가점계산 부동산 취등록세 양도소득세 재무계산기 보험계산기 및 대출계산기까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중에서 세금관련한 부분으로 취득세를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위 화면에서 "세금계산기" > "부동산 취/등록세"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종류(매매, 상속, 증여, 신축, 분양)를 선택하고 전용면적을 지정합니다.

취득당시 가액까지 입력하고 계산하면 예상되는 취등록세를 산출해 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 해드린 모네타 금융 계산기를 이용하여 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이 경우는 비교적 큰 범위의 간단하게 알아 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요.

다음으로 소개하는 다른 계산기는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114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다음의 주소로 직접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r114.com

 
메인 페이지로 이동이 되셨으면 하단으로 내리면 Quick Menu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부동산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계산기가 있는데요. 상단의 "취득세"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가 보입니다. 계산하고자하는 아파트 지역과 주택수, 취득가액(만원단위), 전용면적, 그리고 취득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계산" 버튼을 눌러 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는 주택 취득세 요율표가 보이는데요. 세금 산정시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이상으로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두가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용도에 따라서 택1 해서 계산하시면 편리한 이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