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우체국 택배 많이들 이용하시죠? 가격은 초큼 쎄도 안전하게 배송되기 때문에 믿을수 있는 곳이라 그런 점을 보고 이용하실텐데요.




오늘은 우체국에서 접수하는 택배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박스비는 어떠한지 알아보려고 해요~


요금이 전반적으로 싼 편은 아닌데요. 하지만 그만큼 안전배송이 되기 때문에 많은분들께서 이용하고 있는듯 합니다.



우체국 택배요금 안내


택배접수를 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직접 직원이 방문해서 가져가는것이 있고, 우체국 영업시간 내로 창구로 직접 방문해서 그곳에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또 무게에 따라, 지역에 따라 가격이 모두 다르게 분포되어있습니다.

아래 도표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아무래도 동일지역면서, 2kg이내 그리고 60cm(박스 가로세로 높이 합계) 인 크기가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로 접수시 기본 익일 배달이구요. 제주는 하루가 더 소요됩니다.


또한 만일 창구접수로 소포우편으로 보내면 등기소포가 아닌 일반소포로 접수하면 더욱 저렴한데요. 다만 소요시간이 든다는 점입니다. 일반으로 하면 3일가량 소요되고 등기소포로 접수하면 다음날 배달이 완료 됩니다. 요금이 비쌀수록 좀 더 빠른 배송이 이루어진다는 점이죠.



그밖에 아래 이용시 유의사항을 읽어보시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 지역일수록 더 싸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아래 지도 보시면 그 부분에 대해서 범위를 지정해놓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인천/경기 는 모두 동일지역, 부산/울산/경남, 대전/충남/세종, 충북, 광주/전남, 대구/경북, 전북, 강원 각 지역끼리는 동일지역으로 요금이 훨씬 저렴합니다.


많은 양의 택배를 부칠때는 더욱 저렴하게 택배를 접수하는 게 아무래도 더 유리할텐데요. 부피나 무게를 줄이고 동일지역으로, 일반 소포로 부치면 더욱 우체국 택배요금가격이 싸지는점이 있으니 참고바랄께요.


그밖에 부가이용수수료 부분이 있습니다.. 만일 당일특급으로 부친다고 하면 2000원이 추가됩니다. 안심소포, 착불소포에 대한 사항도 부가이용수수료가 붙으니 참고하시구요.

할인율 또한 적용되는데요 다량의 소포를 접수하면 그만큼 할인이 붙습니다.




그밖에 우체국 택배요금 및 관련 정보에 대한 자세한 확인 방법은 공식 인터넷우체국 epost.kr로 이동하셔서 메뉴에서 "요금안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가격

창구 옆에 보시면 박스를 파는곳이 있습니다. 보통 박스들을 쌓아놓고 가격을 붙여두는데요. 가장 큰 박스부터 제일 작은것까지 쌓여있습니다.

 
* 가장 작은 순서대로 (가로, 세로, 높이cm기준)

1호 - 400원 (22cm + 19cm + 9cm = 50cm)
2호 - 500원 (27cm + 18cm + 15cm = 60cm)
3호 - 700원 (34cm + 25cm + 21cm = 80cm)
4호 - 1000원 (41cm + 31cm + 28cm = 100cm)
5호 - 1700원 (48cm + 38cm + 34cm = 120cm)
6호 - 2300원 (52cm + 48cm + 40cm = 140cm)


가장 작은것이 400원 1호구요, 가장 큰 사이즈가 6호 2300원짜리 입니다.

옆에 괄호친 부분은 각각 가로, 세로, 높이 사이즈이고 합계까지 기재하였으니 이용시 참고해보시기 바랄께요.


또한 박스를 구매할때 신용카드는 안되구요. 현금만 가능하므로 미리 현금 지참해서 구매하면 될듯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