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올해 한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가끔 올해 외에도 내년의 달력을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한번에 달력정보를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다음의 사이트로 이동해보시면 되구요. 한국 달력기준 2017년 달력을 볼 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me2.do/x5jE4HJB


우리나라 외에도 다양한 나라별로 달력을 살펴볼 수 있고 년도도 다양하게 선택해서 조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위 홈페이지를 통하여 2017년 외에도 2016년 달력도 마찬가지로 년도만 바꿔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위 링크는 우리나라에 대한 경우고요. 나라를 선택하거나 년도를 바꾸면 다른 버전의 달력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선택옵션


기념일을 표시하거나 다른 디자인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근데 접속해보심 알겠지만 한국의 경우 시작되는 요일이 월요일로 되어있는데요. 


옵션에서 일요일부터 시작하는것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More Options > Advanced customization 선택하시고 

이동되면 아래처럼 Weeks탭 누르신다음에 시작되는 처음 옵션에서 요일을 Sunday로 지정하고 Show calendar 버튼 누르면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달력이 보입니다.


(사실 제시드린 링크로 가면 지정된 상태의 url을 따다가 올려드린거라서 아마 일요일부터 나오기는 하는데. 실제 사이트 초기화면에서 접근하여 우리나라로 선택하게 되면 월요일 부터 요일이 나오더라구요)


위 사이트로 소개한 방법으로 입맛에 맞게 직접 달력 만들어보시면 되겠구요.

한꺼번에 위처럼 보는 것 외에도 하단에 달마다 한페이지씩 출력해서 pdf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한꺼번에 보여주는 달력이나 달마다 보여주는 달력 모두 pdf로 인쇄가능합니다.



접속해서 직접 만들어보시거나 또는 위 사이트에서 직접 생성한 pdf 아래의 파일 받아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 달력 받기


1. 2017년 12달이 한번에 나온 1페이지 달력 받기


↓다운받기 (1페이지, 모든달)

Year 2017 Calendar – South Korea.pdf



2. 2017년 월마다 출력 12달 페이지 달력 받기


다운받기 (12페이지, 월마다)

calendar.pdf


지금까지 2017년 달력 받는 방법과 해당 파일을 올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과 정보들로 원하는 도움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