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요즘은 정기예금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재테크로도 돈을 벌 수 있지만 보다 안정적으로 돈을 묵혀놓는 개념으로들 생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재테크를 하려면 관련 지식이 있어야 하고 시장상황이 좋지 않으면 위험성이 없지는 않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쪽으로 눈이 가기 마련인데요.


정기예금은 기간을 정해놓고 은행에 거치해놓고 금리에 따라서 이자를 받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각 은행별 상품별 지점별 금리정보를 아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보통 1년 정도로 정기예금을 들어놓는데요. 한꺼번에 은행별로 금리들을 모아서 비교해주는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몇가지를 이곳에 적어보겠습니다.



모네타 금리 비교 사이트


모네타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각 상품별로 금리정보를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 1금융권 외에도 저축은행 들의 금리정보까지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은행이나 금리 종류들을 관심있게 선택해서 살펴보시면 될듯 합니다.


금융상품 메뉴에서 예금에 대한 상품별 보기를 선택해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http://finance.moneta.co.kr/saving/bestIntCat01List.jsp?wlog_fn=M3


위 주소로 가시면 한꺼번에 비교되는 은행 별 정보가 있습니다.



탭에서 전체 / 은행 / 상호저축은행 / 신협 / 종금사 별로 

각각 비교해놓은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으로 해서 1년짜리를 기본으로 비교한 것이구요. 상단에 가입기간별로

선택해서 살펴보는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경북의 대아저축은행의 정기예금과 경남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듯 하네요. (2.5%)



탭에서 은행별로도 살펴볼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북은행 상품 예금 금리가 1.8%로 가장 높네요.


상호 저축은행 같은 경우 경남 조흥저축은행과 경북 대야저축은행이 가장 높습니다.
서울권에서는 OSB저축은행이 2.32%로 다음순위로 높네요.

상단에 지역선택 및 저축금액 입력해서 더 자세하게 필터링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세후수령액은 위에서 저축할 금액을 지정시 수령이 가능한 예상 수령액입니다.
여기서는 기본으로 천만원을 저축한다고 지정이 되어있는데요.
다른것으로 바꿔서 검색 버튼 눌러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하단에는 금리 업데이트 날짜도 보이고 있죠. 현재 이 포스팅 날짜 2016년 4월 26일 기준으로 했을때 은행 및 종금사의 금리정보는 2016년 4월 8일에 갱신 되었고, 상호 저축 은행은 마찬가지로 4월 8일에 갱신되었네요.

또한 검색결과로 나온 순위는 세후 수령액 기준입니다. 살펴보실때 정보에 있어서 참고가 되셨길 바랄께요. (세후수령액 : 세금 제한 다음 실제 만기액)

또한 선택 상품 비교를 할 수 있는데요. 항목별 좌측에 체크박스를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의 상품을 클릭하고 아래쪽에 버튼에 "선택상품비교" 를 누르면 비교가 됩니다. 2-5개 정도 가능합니다.



예시로 저도 몇개 선택해보았는데요. 3개 가량 선택하고 선택상품 비교 버튼을 누르니

새 팝업이 뜨고 상세 정보들을 한꺼번에 표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쇄를 원한다면 아래 인쇄 버튼을 눌러 출력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비교하는 방법과 최근 금리 정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게 어떠한 금전적인 댓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 임을 밝힙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