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가지고 다니던 신용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바로 분실신고하는게 좋습니다. 그 사이 누군가가 카드를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번 분실신고 해두면 더 이상 카드결제가 되지않고 막힙니다.

때문에 분실한것을 인지함과 동시에 빨리 신고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분실시 연락 방법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1. 전화로 바로 분실신고 하기 or 분실해제 하기

가장 빨리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전화 : 1544-7200

분실했지만 다시 찾거나 등등 해제를 하고 싶다면 위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해서 연락취하시면 됩니다.

언제든 연중무휴로 접수가 가능하므로 가장 빠르게는 위 번호로 연락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개인카드가 아닌 법인카드 또는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했다면 1544-7200번으로 신고해야합니다.


만일 혹시 그 사이 누군가 내 카드를 사용한 내역이 있는지, 또는 재발급이 안되는것 아닌가 궁금하시다면 다른 번호 콜센터로 전화해보시면 되는데요.

1544-7000번으로 연락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평일은 24시간 가능하나,주말은 정해진 시간이 있습니다. ==> 주말 오전9시 ~ 저녁 6시


2.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또는 해제 하는 방법


직접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분실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helpdesk/loss_card/cardlostReport.jsp


위 링크로 접속하셔서 분실신고 해당하는 버튼 눌러 계속 진행하면 되겠구요.

물론 사전에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하며 해당 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지요? 


또는 공인인증서 외에도 앱카드라던지 직접 아이디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신한카드 분실신고 진행하시거나, 이미 분실된 내역이 있다면 해제를 해야하는데요. 상기 페이지로 접근하시면 이미 분실 신고된 내역이 보일겁니다. 




분실사이 누군가 사용했는지 궁금하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내 결제 내역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만약 국내라면 국내이용내역 메뉴로 가서 확인해보면 되고요. 


만약에 분실 후 카드를 재발급 신청하겠다 하면 바로 위 전화로 재발급 신청하거나 인터넷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재발급을 신청하게 되면 기존 분실된 카드는 아예 사용이 안됩니다. 만약 다시 내가 원래의 카드를 찾았다고 해도 그 카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이 점을 염두해두고 신청하셔야 하겠고요.


재발급 받으면 카드 번호가 바뀝니다. 때문에 카드정보변경됨에 따라 만일 자동이체 걸어둔것이 있다면 일일이 다 바꿔줘야 하는 문제가 생기는데요.


아래처럼 자동승계라 하여 신한카드사에서 기존에 분실된 카드에 맞물려있던 이체정보들을 자동으로 새 카드로 옮겨줍니다. 아래 번호 참고하셔서 연락취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로 직접 연락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겠고요. 자신의 상황에 맞춰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