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요즘 저출산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사회 환경의 변화, 제도의 변화 기반여건, 물가, 경제적 상황 뭐 이런저런 여러가지가 얽혀서 출산을 기피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향후 저출산으로 인해 노인인구는 많고 젊은이들은 줄어드는 현상이 예상되고 있지요. 정부에서도 이에 따른 출산지원정책을 내놓았는데요.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출산장려금제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출산장려금은 엄밀히 따지면 정부보다는 지역자치단체 지원이라고 보셔도 되겠는데요.

오늘은 각 지역별 출산장려금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분들께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하여 장려금 조회


다음의 링크로 바로 이동하여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또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검색)

http://www.childcare.go.kr/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잘 접속하신것입니다 :-)


여기서 메뉴에서 "출산" > "출산지원서비스(정책)"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그럼 새창으로 팝업이 뜨게되며 출산지원서비스 정책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아래 선택란에 지역을 지정해주고 서비스유형에 "임신 출산"을 체크한 다음, 검색을 누릅니다.

예를들어 세종시의 경우에 대한 지역별 출산장려금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처럼 입력한 다음 검색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이 전 출산과정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파견이라는 정책이 보이고 있네요,

세종시 본청에서 운영되는 사업이라 볼 수 있고요. 또 다른 지역을 살펴보면 그 지역마다 운영하는 지원정책이 있을것 입니다. 세종시의 경우는 아래와 같은 사업들이 출산장려금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제목 오른쪽에 지자체, 지역명으로 태그된 항목이 그 지역에서만 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실제로 클릭하면 해당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 파견하여 산모의 회복을 돕고 경제적인 지원을 해주는것인데요, 산모신생아 제공기관 이용시에 이용료 가운데 본인부담금 제외 전액을 지원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분도 살고 있는 지역 선택해서 직접 지역별 장려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지역별 출산장려금 어떠한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기준으로 조회해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이사랑 포털로 가셔서 해당 메뉴로 가서 직접 확인해보시면 되는것이구요. 위 과정대로 따라해서 살펴보면 어렵지 않으이라 생각되네요.

늘 행복하고 좋은일 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D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