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평소 잠을 잘때 침구위에서 잠을 자게 되는데 이불이라던지 베개에 집먼지 진드기가 붙어 서식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이 사용하는 침구류도 예외가 아니라고 볼수 있는데요.



이 진드기가 문제가 되는것이 무엇이냐면 인체에 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주로 따뜻한곳에 서식하고, 습할수록 더욱 서식하게 됩니다. 이불 베개, 매트리스, 침대커버 뿐만 아니라 커텐이나 어디든 서식이 가능한곳이면 존재하고 있는데요.


집먼지진드기 증상으로 알레르기성 비염이라던지, 아토피, 결막염, 천식, 코막힘 등 호흡기 관련 질환이나 피부질환을 유발시킵니다.



노인이나 어린이 처럼 면역력이 약한이들에게 더 위험할 수 있는데요. 제거를 위해서는 자주 청소하고 빨래해주는것이 필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집먼지진드기는 꿉꿉한 장마철이나 환절기에 주로 생깁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는 우리나라처럼 사계절 뚜렷한 곳이라면 한해에 네번이나 있다는것이니 거의 1년 내내 집먼지진드기가 있다고 보아도 무방하겠죠?


아이에게 더욱 위험할수 있는것이 잘못해서 천식 걸리면 생명이 위험해질수 있으니까요.


이러한 집먼지진드기 증상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 없을까요? 예방법 및 퇴치방법 살펴볼께요


- 가장 쉬운 방법은 집먼지 진드기 전용 청소기를 구입하여 돌려주는것입니다. 그렇지만 청소기에도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구요. 또 완벽하게 근본적으로 해결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또 돈을 들여 구입해야 하므로 금전적 부담이 있는것도 하나의 고려사항이 되겠지요.



- 진드기가 잘 생길만한 침구류나 커텐 등을 자주 햇빛을 쬐어주고, 어느정도 지난 다음 탈탈 털어줍니다. 또는 막대나 방망이로 두드려 털어냅니다.


- 시나몬을 이용한 진드기 퇴치액을 만들어 분무기에 넣고 뿌려줄수 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시나몬 계피향을 정말 싫어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뿌려 퇴치가 가능한데요.

장점은 천연이라는것. 그리고 청소기보다는 돈이 조금 든다는점. 뿌려주기만 하면 되니 간편하다는것이 되겠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찾아보면 시나몬,계피 추출물 파는데요. 아니면 직접 계피 우려내서 그것을 분사 하거나 직접 뿌려주어 닦아주어도 되겠습니다.



시나몬 자체가 좀 쎄서 많이 뿌리면 좋지않고요. 향을 좋아하지 않는 분도 있으므로 각자 선택에 따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는 에탄올을 분무기에 넣고 뿌리기도 했는데 위에 소개한 방법을 사용한 정도까지는 아니라도 효과가 없진 않더라구요.


늘 뿌려주는 용도라기보다, 급하게 좀 찝찝하다 싶을때 집에 에탄올 있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집먼지진드기 증상 및 예방,퇴치법 여러분께서도 실생활에 직접 적용해보시고

건강관리 집안 청결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처럼 추워지는때에 더욱 증가할수 있으니 집먼지진드기 늘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것이 더욱 필요하다 생각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