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속에서 궁금할만한 용어에 대한 의미 정리를 해볼까 하는데요. 우리가 실생활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사용하려고 할때 포인트 관련 용어가 영수증이나 인터넷페이지, 매장정보에 보이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가용포인트라던지 누적포인트 등에 대한 부분인데요. 언듯보면 유사한것 같아 큰 차이를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둘 용어에 대한 차이를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용어에 대한 의미가 궁금한 분들께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누적포인트 의미


포인트가 누적된 것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쌓인 포인트를 일컬어 누적 포인트라 칭하는 것입니다.


가용포인트 의미


제일 먼저 "가용"이라는 의미부터 짚어볼 필요가 있는데요.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가져온 뜻을 살펴보자면 



"사용할 수 있음"

이라는 대표적 뜻이 나오게 되는데요. 

쓸 수 있는/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가용 포인트라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둘사이의 차이점은 무엇?


실제 A라는 매장에서 물건이나 서비스 구매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적립된 포인트 가운데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가용포인트라고 합니다.


적립이 된다고 무조건 모든 적립금액을 쓸수 있는것이 아닌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밖에도 쓸수 있는 포인트가 몇점 이상이어야 가능한곳도 있는데요. 지금 현재 제가 글 쓰고 있는 투썸 플레이스 카페에서 지원하는 씨제이원포인트의 경우(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ㅋㅋ) 1000점부터 사용가능합니다.

1000점이 넘고 사용가능한 포인트라면 이것을 가용포인트라 할수 있겠지요?

위 매장에 대한 포인트 규칙대로 생각해보면 현재 내 포인트가 980점이 쌓였다면 980점이 누적포인트가 되지만 가용포인트는 0원입니다.

그런데 만약 2000점이 쌓였다면 나의 누적포인트는 2000점이며, 또한 사용가능한 포인트가 1000점이 넘었으므로 가용포인트 또한 2000점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가용포인트 Vs 누적포인트 차이점 의미 잘 이해되셨나요? 궁금한 분들 도움받으셨기를 바랄께요 :)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