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티스토리 운영할때 내가 노출하고 싶은 카테고리가 있거나 없거나 할 수 있는데요. 스킨따라 다르지만 보통 카테고리(메뉴)가 사이드 또는 상단 하단에 보이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모든 카테고리 영역을 숨김하는 방법, 그리고 카테고리 여러개 가운데 원하는 한개만 안보이게 하는 방법을 실제 적용했던 경험 중심으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자그마한 팁이지만 혹여 궁금한 분 있다면 도움 받으시길 바랄께요.



* 본 블로그 스킨 기준으로 설명할것이지만, 대부분 과정이 유사하므로 큰 무리는 없을 것 입니다.


1. 전체 카테고리 영역 삭제

사이드바에 카테고리 영역을 노출하고 싶지 않다면 관리자이동해서 사이드바 설정으로 이동해서 숨길수 있습니다.



2. 일부 카테고리 숨김처리 하는 방법


메뉴 카테고리 가운데 특정 카테고리는 안보이게 하고 싶다면 다음의 과정을 참고해보세요.

먼저, 내 스킨에 따른 카테고리 위치 태그명을 뽑아내야 합니다.

스킨따라 조금씩 다른데 본 블로그 스킨 기준으로 예시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보시면 개발자 검사도구가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지의 코드를 체크 및 볼수 있는 툴인데요.

크롬 기준으로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검사를 누르거나


또는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세로 세개 아이콘 눌러서 "도구 더보기" > "개발자도구"를 선택합니다.

그럼 하단에 코드가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해당 검사기 기준으로 상단 좌측의 아이콘 누른 다음 



웹페이지 내 블로그에 카테고리에 숨겼으면 하는 메뉴에 해당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버할때 색이 바뀌면서 해당 영역 표시해줍니다)



선택 클릭하면 그 부분에 대한 HTML코드 부분을 아래 검사기에서 나타내주게 됩니다.


여기서는 실제 해보면 위처럼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table id="카테고리 명">~~~ 부분에서 카테고리 명을 뽑아내야 합니다.

여기서는 category_522471이라고 보이는데요.(위 이미지 참고)

이것을 CSS코드로 display:none을 해주면 되는것이죠. 


위 아이디 값을 따로 복사해서 메모해두시고요.

설정 가셔서 "꾸미기" > "HTML/CSS 편집" 이동후 편집기 우측에서 상단의 모드 가운데 CSS를 선택해주시고요.

맨 아래로 내려서 또는 원하는 부분에 가셔서 해당 카테고리 명 css처리값을 넣고 저장합니다.


여기 예시라면 

#category_522471 {display:none;}

이 되는데요. 실제 이용하려면 위의 붉은 부분만 교체해서 쓰시면 됩니다 ㅎ

그러면 원하는 카테고리 메뉴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나름대로 풀어서 설명해보려고 했는데 잘 모르겠다면 댓글주시면 답변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