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한달 한번, 명세서를 받게되면 내가 사용한 기기/서비스에 대한 요금 및 사용량, 결제 정보를 알려주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우편으로 명세서가 날라오게 되지만 그밖에도 스마트명세서를 통해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kt스마트명세서 신청해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웹으로 확인하니 종이쓰레기 나올일도 줄어들고, 또 혜택도 주기 때문에 실제로 우편으로 꼭 받아야 한다는 이유가 있지 않다면 스맛명세서로 전환해서 이용해보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이것으로 바꾸면 다음의 장점이 있습니다.

1. 매달마다 케이티 멤버십 포인트 200씩 줍니다.

2. 가족 명세서 확인가능

3. 세금계산서를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조회 및 발송할 수 있습니다.



kt스마트명세서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법은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한데로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전화로 신청하기  : 핸드폰으로 국번없이 114 눌러 고객센터로 연결

- 사이트 이동해서 신청 : 올레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후 신청가능 (my.olleh.com)

=> 요금명세서 조회 > 명세서 유형변경

- 올레 고객센터 앱 실행 후, 로그인, 요금조회/납부 > 명세서 관리

- 대리점이나 KT플라자 방문해서 스마트명세서 신청합니다.



앱으로 받고자 한다면 스토어 가셔서 검색창에 “올레 스마트 명세서”라 검색해서 받으면 됩니다.

실제 이용하게 되면 명세서를 문자나 이메일로 전송해줍니다.

신청하면 매달 200포인트씩 주는데 올레멤버십 포인트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지급받더라도 기간 넘기면 소용이 없습니다. 보통 당해년도 말까지만 기간쓸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매월 8일 이전에 신청하면 이번달부터, 그리고 9일 이후에 신청하면 다음달부터 kt스마트명세서 반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 잘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늘 행복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