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요즘 간편결제 서비스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그 가운데 삼성페이에 대해 사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결제는 지갑에 현금이나 카드가 필요치 않습니다. 미리 등록한 연결 계좌 혹은 신용카드 정보를 담은 결제 앱을 통해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물건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구매할수 있는 방식인데요.


말 그대로 신용카드 현금이 내 핸드폰으로 들어갔다고 쉽게 생각해보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삼성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페이(Samsung Pay)는 미리 결제정보를 등록해두면 여러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안을 강화한 부분은 지문인증이나 원타임카드 같은 보안장치를 걸어두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어떻게 될까요?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


먼저 등록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삼성 어카운트 계정이 있어야 한다


삼성 페이앱을 실행한 다음 삼성 계정에 등록된것으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으면 새로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은 어플이나 웹에서 가입 진행하면 됩니다.



그 다음 실행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사용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2. 보안인증 등록 : 지문 등


결제시 자신의 지문정보를 요구하게 됩니다. 때문에 미리 나의 지문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핸드폰에 지문이 이미 등록되었으면 패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3. 카드 등록



연결하고자 하는 카드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요즘은 기술 발달되어서 카드를 카메라로 인식시키면 바로 자동으로 정보를 읽어옵니다.


카드의 앞면을 스캔하고, 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 (보안코드, 카드 비번 앞 두자리)


4.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치고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새로 등록합니다.

그리고 서명을 입력해줍니다. 이것은 가맹점에서 요구하는 본인확인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등록완료된 삼성페이 사용법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몰이나 가맹점에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오프라인 가맹점(일반 카드 결제기, 포스 단말기 설치된곳)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밖에도 은행서비스, 교통카드, 멤버십 혜택도 제공됩니다.

은행서비스는 지원은행이 현재는 우리은행, 국민, 기업, 농협, 신한이 가능한데요.


은행 계좌 등록해두면 계좌 결제 그리고 ATM입출금 서비스가 됩니다. (농협은 추후 입금서비스 지원)

SamsungPay에 티머니 혹은 캐시비 연결해두면 교통카드로 쓸 수 있습니다.


일반 포인트 멤버십 카드들을 등록해서 NFC로 매장에서 찍어서 바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삼성페이 사용법 정보는 다음의 링크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


이용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위 주소로 이동해서 살펴보시고, 참고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