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검색엔진 광고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는 일반 배너광고 외에도 링크광고 그리고 맞춤검색엔진 검색용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검색창을 달고 해당 블로그 내의 게시물을 검색해주게 되는데요.

검색 결과화면은 구글 검색결과화면으로 이동되며 그곳에 검색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달아 사용자에게 노출되게 됩니다.


이것을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 이동후 메뉴에서 "내광고" > "검색" > "맞춤검색 엔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새로 추가 버튼 누르면 아래처럼 뜨게 됩니다.

아래에 입력란에 입력해주면 되겠구요 이름은 식별을 위한 이름으로 지정, 검색범위 선택한 사이트만 지정한 다음 검색을 원하는 나의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 주소를 넣습니다.



복수개로 넣어도 되며 엔터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의 주제에 맞는 키워드들로 쉼표구분해서 넣어줍니다. 세이프서치는 19금이 보이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국가또는 지역 대한민국, 한국어 지정해줍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으로 지정해줘야 하는 부분이며 나머지 아래 부분 옵셔널한데요. 살펴보고 바꿀부분 있다면 지정해주고 이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지정해준 설정은 언제든 변경가능)



그러면 실제 코드를 붙여넣을수 있도록 아래처럼 제공되는데 이것을 복사해서 실 나의 사이트에 붙여넣어줍니다.



실제 티스토리 스킨따라 다르지만 제 블로그에는 사이드바로 달기로 했습니다.

관리페이지의 사이드바 설정에 가서 HTML배너를 추가 하고 아래처럼 지정했구요.

여기서 size부분이 있는데 디폴트는 55이며 더 적게 하려면 수치를 작게 지정합니다. 저는 25로 했네요.


마치고 지정을 끝나면 아래처럼 사이드바에 구글 맞춤검색엔진이 붙게 됩니다.


이제 임의로 키워드 넣어서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이라고 넣으니 페이지 이동되고 아래처럼 검색결과로 나오게 되는데요. 상단에 관련있는 광고가 보이게 되고 하단에 내 블로그 글 가운데 멜론 과 관련된 글을 찾아서 리스트해서 보여줍니다.



이런식으로 검색엔진 붙일수 있는데요. 이왕 티스토리 검색창 들어갈 거라면 기본 티스토리 검색창 대신에 구글 제공 맞춤검색 엔진을 다는것도 좋은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