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연말정산의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보다 편리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용으로 된 계산기를 사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텐데요.



실제 2016년 귀속 연말정산 신고 납부 기한은 2017년 3월 10일까지 이며,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계산기는 2017년 1월 21일부터 서비스 됩니다.



따라서 21일까지 기다리시거나 혹은 그 이전에라도 미리 계산해보고 싶은 분들은 

예상되는 결과를 계산해볼 수 있는 2017년 연말정산 계산기들 모아봤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랄께요.


* 어디까지나 예상치이므로 정확 100% 보장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나의 연말정산 자료를 모아야 하는데요

미리 자료가 있다면 이 부분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홈텍스로 이동하면 아래처럼 보이는데 왼쪽에 연말정산 간소화 공개자료 조회/발급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나오는 화면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라고 뜨는데요. 내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후, 연결된 나의 인증서로 로그인해주십니다.

그 다음에 소득 세액공제 자료조회로 가게되면 리스트가 보이게 되는데요.

귀속년도 2016년 확인후, 바로 옆에 "전체선택"을 클릭하시고요. (돋보기 버튼들 다 눌러진것도 확인. 안눌러졌다면 다 클릭해서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오른쪽 상단의 "한번에 내려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나의 연말정산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한국납세자연맹 웹사이트로 이동해주시고요. 

바로가기 : http://www.koreatax.org/tax/index.php3

메인 우측 배너에서 "연말정산 계산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안내 사항 내용들 읽어보시고요.



이것은 미리 예상해볼 수 있는 2017년 연말정산 계산기 입니다. (2016년 귀속)

하단의 계산기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실제 입력 화면이 나오게 되구요.

여기에 아까 받은 자료를 토대로 정보들을 넣어주세요.

아! 상단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 체크해주는것도 잊지 마세요. (전문 보기 누르면 해당 동의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입력사항, 기본공제 부터 해서 실제 연말정산 내역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준비한 자료를 보시고 넣어서 실제로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결과보기 하여 나온 금액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마이너스가 나오면 내가 도리어 돌려받게 되는것이고 플러스 금액이면 내가 내야 하는 세금이므로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2017년 연말정산 계산기 바로가기 및 사용방법 (2016년 귀속) 정보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