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아주 많은 소득이 잡히지는 않았으나 나의 소득에 대한 정직한 신고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애드센스 종소세 신고를 신고 마지막날 인터넷으로 마쳤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인터넷 검색하면 다 나오니까



일단 내 애드센스 1년치 수익을 합산한다. 방법은 애드센스 들어가서 날짜설정을 1년으로 해놓고 보고서유형을 월단위로 한다.

그리고 나온 달러를 다 합산해둔다.




그 다음 오늘자 환율가를 알아본다. 매매기준율 보니까 오늘은 아래처럼 나왔다.



이제 합산한 달러와 환율 곱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한 금액을 메모해둔다.

그리고 홈텍스 이동한다음 "종합소득세 신고" 메뉴로 이동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일반신고서 > 정기신고작성으로 이동한다.

기한후 신고 작성은 작년 혹은 제작년 지난 해 신고 안했다면 이동하는 부분이다.



신고인 기본사항 작성화면이다. 납세자 번호 확인후 조회를 눌러 자동입력하고 빠진부분을 채워준다.

나는 비사업자이므로 기장의무에서 비사업자로 선택했고, 소득종류는 근로소득은 없으므로 기타소득으로 입력하였다.


기타소득 불러오기 눌러 소득목록을 가져온다.

구글의 경우 자동으로 입력안된다. 그러므로 직접 아까 계산한 금액을 입력해주고, 사업자 등록번호를 아래 이미지에 나온대로 입력한다.


모두 확인했다면 신고서 제출하기를 누른다.



나는 공제상품 든것이 없어서 모두 패스했는데 세금이 뜨악.....

비사업자에다가 원천징수 안되므로 꽤 나온듯...;;; 그래도 정직하게 신고하는게 맞다고 본다.

종소세는 이곳 홈텍스에서 카드 혹은 계좌 이체등으로, 지방세는 위텍스(나는 비서울인이라)로 가서 납부 완료!


이걸 보면서 느낀것은 더 많이 벌자 + 공제 상품 들어놓자.... 언제하지근데?ㅋㅋ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