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광고, 다음의 경우 다음 클릭스로 월별 키워드 검색 지수를 확인할 수 있고 구글의 경우는 애드워즈를 이용하면 된다.



다음의 링크를 복사해서 이동하면 바로 검색하는 부분이 나온다.

https://adwords.google.com/ko/KeywordPlanner


여기서 영문페이지라면 Get search volume data and trends로,

한글의 경우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를 클릭한다.




영어 한글 모든언어로 검색 무방하다.

이때 타겟팅을 잘 해야하는데 하단에 보면 모든 위치 클릭하면 지역 혹은 나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미 검색해서 나온 화면이라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languages 등 클릭)


잘 모르겠으면 기본 설정 그대로 두고 조회 해보면 된다.

그리고 그 우측에는 기간설정도 할 수 있다.

참고해서 원하는 키워드 설정을 진행해보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