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얼마전 iis서버를 처음 설치해보았다.
기존 받은 소스를 돌리는데 웹폰트가 동작하지 않아서 방법을 찾아보았다.

대개 웹폰트 확장자는 .eot 나 .woff 등이 있다.
결론적으로는 MIME형식 가서 이 확장자를 등록해주면 인식하게끔 동작하게 된다.

.eot : application/vnd.ms-fontobject
.woff : application/font-woff


나의 경우 .eot 확장명은 이미 등록이 되어있었으나 형식이 application/octet-stream 으로 되어 있었다.
이것을 지우고 위 형식으로 등록했다.

이미 등록된 항목이라면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편집 창이 뜬다.
없다면 새로 추가. 그 방법은 위 이미지 처럼 우측의 “작업” > “추가”를 클릭


아 이때 이 등록창은 다음의 경로로 이동한다.
나는 윈7을 쓰고 있으므로 그것을 기준으로 정리하자면...

윈도우 시작 누르고 실행 누른 다음,
“관리”라 치면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검색된 결과가 보인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자” 를 클릭해서 실행해주신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MIME 형식”이라 쓰인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등록 및 수정 가능한 화면으로 바뀐다.


아무튼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웹폰트가 실행되어 페이지에 출력될 것이다.
실제로 경험을 바탕으로 했던 과정을 캡쳐해서 기록해봅니다.

이때 도움 받은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