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일정관리, 문서 작성, 메모 및 웹클리핑, 공유 협업 기능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가 있는데요.

오늘은 에버노트로 작성한 글/ 정보를 공유하는 에버노트 공유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정보 가운데 내가 관심가지고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편리하게 클리핑 하거나 나의 일정이나 작성하는 글을 잘 분류해서 클라우드 방식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인데요.


저도 평소 정기권 끊고 사용중입니다. 다른것보다 블로깅할때도 편하고 다른이에게 클리핑한거나 작성한 문서를 효과적으로 공유할수 있었습니다,


* 아직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었다면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에버노트 가입하시면 "프리미엄1개월권" 을 줍니다. 새로 회원가입 하실분은 참고해보세요.

https://goo.gl/iVNYXJ (축약주소 링크입니다.)


1. 이메일로 공유하기

작성한 글을 특정 이메일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내용 전송도 가능하지만 이메일작성을 지원하는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이를 이용해서 에버노트로 작성한 글을 블로그로 포스팅도 가능합니다.

* 구글 블로그 이용시 에버노트 통한 이메일 글 작성 방법 : https://goo.gl/gdZ343


2. 공개 링크로 만들어서 에버노트 공유하기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당 문서를 링크화 해서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링크로 접속한 사람들에게만 해당 내용이 웹페이지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그 문서는 웹링크로 공개가 되는데 아래처럼 페이지에 보이게 됩니다.



만약 이후 이것을 거꾸로 공개를 해제를 원한다면 해당 문서(노트)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다음,

아래 처럼 "더많은 공유 방법" > "공개링크 공유 중지"를 선택합니다.



3. 소셜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내가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내용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4. 노트 또는 노트북 자체를 공유하기

노트북이란 하나하나 작성한 문서(노트)를 그룹지은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노트 여러개가 모여 책처럼 노트북이 되는것인데요.

이 노트북을 다른이에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이름이나 이메일 입력해서 초대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노트 (문서) 자체를 아래처럼 공유 가능합니다.



오늘 정리한 다양한 에버노트 공유방식 궁금한분들께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직 회원가입 하지 않았다면 다음의 링크로 이동해서 가입하면 기본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을 주므로 참고하세요. 

https://goo.gl/iVNYXJ (축약주소 링크입니다.)

* 단, 웹이 아닌 에버노트 프로그램 설치해서 이용해야 이용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밖의 공유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및 사용 문의가 있다면 실제 에버노트 공식 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  지원 도움말 : https://help.evernote.com/hc/ko


오늘 정리한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