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자신이 가지고 있는 씨디나, 자료, 음악 파일들을 백업용 또는 직접 씨디로 플레이 하기위해서 실제 씨디로 굽는 방법을 소개할가 하는데요.

유료 구워주는 버전 있고, 무료 CD 굽기 소프트웨어들도 있습니다. 하나씩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네로버닝롬 무료 버전

가장 먼저 소개할 툴은 네로버닝롬(Nero Burning ROM)입니다.

네로 버전군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고 유명하기도 한데요.

nero 무료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바로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윈도우7부터 지원하는 최신 2016년 버전입니다. Nero AG사에서 제작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장점은 기능이 훌륭하고 가볍습니다. 지원하는것도 모든 디스크종류를 지원하나 다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인터페이스가 쉽지않아 조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씨디 및 디비디도 꿀수 잇는 툴로 관심있다면 다음의 링크로 이동해보시길 바랍니다.


- 해외 다운로드 링크 : http://nero-burning-rom.ko.softonic.com/

- 네이버 자료실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247


이응 – 무료 씨디굽기 프로그램



국내의 이응소프트에서 제작한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으로, 네로 보다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제작한것으로 보다 사용하기 쉬운 편 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73&categoryId=B0A00000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운 편이지만, 다만 30일 쉐어웨어이므로 한달만 무료이고 한달이 넘으면 비용을 내야합니다.

씨디 및 디비디 굽기가 지원되며 가상드라이브 ISO 마운트도 가능합니다.


BurnAware

CD, DVD 굽기 프로그램가운데 하나로 이 프로그램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로보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많은 편 입니다.

 

Image Mastering API

만약 윈도우 XP 사용자라면 이 프로그램에 주목하시면 좋겠습니다.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중 하나로, 엑스피전용으로 CD 및 DVD를 구울수 있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964&categoryId=B0A00000

마이크로소프트 기본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방식을 통해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물론 무료이고, 업데이트 완료 한 다음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받아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