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회식때 다른 분이, 용역 자체는 결국 오래 일해도 자기에게 남는게 없다. 내가 인생을 살면서 남는게 있을까? 보여질 업적이 없으니 허무하다. 라고 하셨다.


또 다른 대표님 왈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생각하기 나름이다. 남이 해달라는데로 해주고 그들의 업적이 아니라 내가 클라이언트에게 이렇게 해주었다는 업적이 남는게 아닌가.


그리고 살다보면 뭐든 허무하게 되는 순간이 온다. 애를 키우든 일을 하든 뭐든. 그건 특정한 직업이 아니라 모든게 다 그렇다.


대충 이런 의미인데 메모하고 싶어서 기록


==


아주 예전 처음에 여기서 용역 일 할때 기존에는 그들이 하라는 요구를 듣고 그대로 잘 해주거나 맞춰가면 되는것 아닌가 하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내 생각은 많이 부족했음을 깨달았다.


사실 일의 특성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주도적으로 이렇게 할거다라고 가이드를 해주고 설득하고 유도해야한다."


"주도적으로."


그 말이 참 어렵고 나에게 생소하게 다가왔지만 여전히 어렵지만 그렇게 가는게 맞고.

내가 "주도적으로" 무언가를 이끌고 나간다는것. 참 중요한 부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