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과거에 남긴 나의 기사 댓글의 흔적을 지우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내 댓글 내역 다른사람이 볼수도 있고, 물론 안보이게 설정도 가능하지만

댓글 남긴 것 중에서 어 지우고 싶다 하는것도 생기거든요.

저의 경우 덕질을 하는데 당시에 모르고 남겼던 댓글이 지금 와서 보니까 넘 잘못된 사실에 속아서 실드 댓 남긴 것도 있었거든요.
진짜 뭉충...

암튼 그래서 다 지우려고 ㅎㅎㅎ 하다가 알아보다가 지우는 김에 여기도 도움이 될까 하여 다른분들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음 해서 적어봅니다.

일단 네이버 뉴스 아무 기사나 가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아래에 댓글란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내 댓글”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것과 같이 내 댓글 기록이 레이어팝업으로 뙇 뜨고 내가 남겼던 댓글 내용이 있어요.
맨 위 중앙에 댓글 공개를 토글 할수 있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공개로 하면 내가 남겼던 아래의 내역들을 다른사람도 볼수 있는거구요.

아래 캡쳐 처럼 비활성화 (토글 버튼이 왼쪽으로, 회색 표시) 하면 나만 볼 수 있어요.
저 경우는 비활성화 했으니까 다른사람에게 지난 나의 댓글 기록을 볼수 없는거죠. 물론 해당 기사 댓 가면 있구요.

암튼 저는 아래의 과거 댓/답글 중에서 몇가지를 지울거에요.


보시다시피 강성훈..익ㄱㄲ..암튼 지울거에ㅛ.(아 빡쳐)

뉴비라서 지난 과거 다 몰랐고 예전 사건들 억울하게 다 무죄라고 생각했던 내가 아 속았 (부들부들)
암튼 지울거에요.

지우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해당 댓 항목에 맨 오른쪽에 보시면 세로로 배열된 점 세개의 아이콘이 있을건디용.

고골 클릭해주심 뾱하고 삭제 란이 나옵니다.


그걸 누르면 바로 삭제돼요. 삭제한번 하면 되돌릴수 없으니 신중히 확인해보시고 진행해보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네이버 기사 내 댓글 지우기 방법을 알아봤어요.

그 외에 네이버 티비 댓글 한번에 보고 지우는 방법도 찾아봤는데 아직 못찾았어요
혹시 아시는분은 알려주세요 ;ㅁ;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