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ㅜㅜ 바람도 세차게 불고요.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학교 다닐 때 한번씩은 다 써봤다는 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학교 숙제로 빽빽하게 종이 위에 적는 깜지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여전히 내주고 있지요. 아니면 뭔가를 외우려고 직접 써보기도 할텐데요.
먼저 깜지뜻은 어떻게 될까요?
깜지는 빽빽이라고도 하는데요. 빡빡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빈 종이위에 글씨를 작게 해서 빈칸없이 글을 빽빽하게 적어 내려가는 것입니다. 보통 시험 공부할때 단어 외울때나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내주기도 하죠.
종이는 흰종이위에 연필이나 볼펜으로 까맣게 글씨를 공간이 보이지 않게 적기 때문에 다 적으면 검은종이가 된 것 처럼 보여서 깜지라고 한다고 합니다.
깜지뜻 잘 이해하셨죠?
그럼 어떻게 하면 깜지 빨리쓰는법을 터득할 수 있을까요?
몇 가지 깜지 빨리쓰는 법과 실제로 다른 사람들이 쓰는 깜지 동영상을 준비해봤어요.
1. 페이스 조절을 잘하자
이게 무슨말인고 하니 생각보다 많은 것을 적어야 하는 깜지라서 처음부터 힘을 들이고 쓰면 안돼요.
손에 힘을 빼고 적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이걸 빨리 써야지 하고 의지를 불 태워서 힘을 주어서 빨리 적기 시작하면 금방 지쳐요.
마음을 가라앉히고 언젠가는 끝날 것이라는 생각으로 적는 것이 지치지 않고 더욱 빠르게 끝까지 잘 쓸 수 있어요.
2. 펜을 두개를 잡고 한꺼번에 쓴다
한개의 펜만 가지고 쓰는 것 보다는 한꺼번에 2배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오른손이나 왼손에 펜을 두개 꼽고 써 내려갑니다.
이때 펜을 손가락으로 쥘때 두 줄에 잘 맞춰서 기울기를 조절하고 써내려가도록 노력합니다.
한번 잘 쥐기 시작하면 무리없이 써내려 갈 수있어요. 그리고 펜은 비슷한 종류로 쓰는게 더욱 좋겠죠?
간혹 양손잡이 인 분들은 양손으로 한꺼번에 두 줄씩 쓰기도 하는 내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ㅋ
3. 흥겨운 음악이나 비트가 빠른 노래를 틀어놓고 한다.
사람은 들리는 소리에 민감한데요, 신나는 노래나 비트가 빠른 좋아하는 노래를 틀어놓고 써보세요.
빠른 비트에 내 몸 자체도 무의식적으로 반응해서 손도 더욱 빨라진답니다.
이것은 운동도 마찬가진데요 달리기 할때 신나는 댄스 들으면서 뛰면 훨씬 힘도 나고 지겹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로 심리적으로 영향을 끼치거든요.
노래도 흥겹다보니 몸도 빠르고 노래를 들으면서 쓰다보면 지치거나 지겹지 않을거에요.
4. 먹지를 깔고 쓰는 방법
종이와 종이사이에 먹지를 깔고 쓰면 쓸 때 아래쪽 종이에 한장이 더 복사가 되니까 좀 더 장수를 늘릴 수 있을거에요. 많은 양의 깜지 숙제를 내주었다면 이 방법도 참고로 알아두시길~~
5. 혼자서 쓰고 있다면 단어를 소리내어 읽어보면서 써본다.
아무래도 누가 있으면 이상하게 볼까봐 혼자서..라는 말을 썼는데요. ㅋㅋ..
직접 자신이 모르는 단어를 암기하려고 직접 깜지를 쓸 때 한번 적용해보세요.
손으로 쓰는 것은 단어를 잘 기억하도록 내 신체에 변화를 주는것인데요, 눈으로 단어를 보고 손으로 기억하면서 입으로 소리를 내면 더욱 머리속에 단어가 잘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까지 학교 과제나 무언가를 외울 때 쓰는 깜지뜻과 깜지 빨리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