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내가 작성한 엑셀(Microsoft Excel) 문서를 인쇄 할때 별다른 설정없이 인쇄하게 되면 원하지 않게 문서가 잘려서 나오기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정도로 지정해서 한페이지 안에 내용이 잘 정리되게 엑셀 한페이지 인쇄 할 수 있게 하는 팁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 엑셀 2010 기준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다른 버전이라도 방식은 거의 같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우선 인쇄하고자 하는 엑셀 문서를 열어주시고요. 예시로 문서를 하나 들어서 차근차근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 보시면 표가 여러개 보이고 있는데요. 총 4개의 표로, 가로 너비 기준으로 두개 표가 채워져 있는것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 별다른 설정 하지 않는다면 출력 시 짤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실제로 인쇄 미리 보기를 했을때 위 문서의 경우에 별다른 인쇄 설정없이 바로 인쇄 하려고 한다면 아래 처럼 나오게 될 것입니다. (1~3페이지 살펴보세요. 클릭하면 크게 보임)
위와 같이 페이지가 2페이지로 해서 일부 표가 잘려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문서 상에서 기본적으로는 정해진 엑셀 사이즈대로 임의로 잘려서 나타나게 되는것입니다. (자동 설정)
이것을 이제 예시로 든 문서 인쇄 미리보기로 예상 결과로 나타났던 두 페이지를 내용을 하나로 합쳐서 엑셀 한페이지 인쇄 하도록 설정을 바꿔보겠습니다.
위 상단에 메뉴가운데 "페이지 레이아웃"탭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너비와 높이를 별다른 설정하지 않았다고 하면 두개 다 자동으로 표시되어 있을 것 입니다.
이것을 아래와 같이 너비와 높이를 1페이지로 둘 다 변경 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이 인쇄 미리보기를 하게되면 한페이지에 모두 다 내용이 포함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인쇄 진행하면 되겠죠? :)
만약 너무 작다고 하면 가로,세로방향을 바꿔주면 되겠죠? 왼쪽 메뉴 항목에서 바꾸면 될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또 다른 엑셀 한페이지 인쇄 방법은 인쇄 창에서 하단에 보시면 "페이지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참고 이미지 보시면 빨간 네모로 쳐진부분 확인하면 됩니다. ^_^
정보가 유용하셨는지요? 잘 이해가 안가셔도 직접 하나하나 보고 따라해보시면 아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것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라구요.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엑셀 인쇄 방법으로 알찬 꿀팁 되셨기를 바랄께요.
더 좋은 관련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늘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