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기술의 발전으로 편리해진점이 많지요. 대출의 경우도 예전보다 더욱 쉽게 받을수 있는 길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손쉽게 대출을 한다던지, 모바일로 한다던지 간단하고 빠르게 돈을 빌릴수 있는 방법도 생겼고 말입니다.


대개 대출은 큰 돈을 빌린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꼭 큰돈이 아니라도 복잡한 신청이 필요치 않는 작은 금액도 쉽게 빌릴수 있는 무서류소액대출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찾는 종류이기도 합니다. 


보통 소액을 대출하는 경우 진행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소액대출을 찾는 사람들의 특성이 급한돈이 필요해서 인데요. 카드값을 막는다던지, 급하게 적은돈이지만 필요한때가 많습니다.

예전엔 서류절차가 복잡해서 그런 경험을 가진 분들이 오히려 무서류대출쪽을 많이들 알아본다고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소액대출이나 인터넷대출이든 모두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한점을 특징으로 꼽을수 있을듯 하네요. 다음의 무서류소액대출 방법 2가지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1. 신용카드를 통한 소액대출



나의 신용카드 실적이 1년이상 된다면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를 통한 소액 대출도 가능합니다. 보통 카드론이라던지 리볼빙 등의 현금서비스가 그 예시인데요. 100만원 이상 대출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2. 제 3금융권 이용

제 1금융권 쪽으로 갈 수록 요하는 서류가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반대로 제 2금융권, 3금융권으로 갈 수록 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고 무서류로 가능해지겠죠. 하지만 그만큼 금리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부분은 자신의 조건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사항 같네요.



다음으로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에는 어떤것이 있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은행 위비 대출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대출 같은경우, 방문이 필요치 않고 서류 없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24시간 365일 신청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무직,주부 상관없이 진행할수 있으며 최고 1천만원까지 한도가 있습니다. 최소 100만원부터 대출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2. 웰컴론 인터넷 단박 대출


금리는 높으나 간단하게 대출이 신속합니다. 300만원까지 소액 대출이 가능하고 인터넷 대출이 가능합니다. 남자 만32세 이상, 만 60세 이하의 연령제한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만 30세 이상, 만 60세 이하로 30대부터 대출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3. 하나캐피탈 소액론

자격요건은 신용카드 이용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중도 상환방식이며 천오백만원까지 한도로 대출받는것이 가능한 상품이라 할 수 잇겠습니다.


4. 여성을 위한 핑크머니 대출

여성을 위한 무서류소액대출 특화상품으로 주부라던지 여성직장인등 이용할 수 있고 마이너스 통장처럼 쉽게 사용이 가능한 점입니다. 상담원도 여성이라 부담스럽지 않고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가 0원인 점도 눈여겨볼수 있을듯 하네요. 최고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대출 받을 시 참고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 내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대출 받기 쉽다

이것은 일반적인 대출 조건인데요. 내 신용상태가 좋으면 소액대출이 더욱 쉬워집니다. 또한 금리가 내 조건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신용등급이 높다면 금리가 더욱 저렴한곳도 존재하니 잘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과도한 대출은 금지

소액대출은 적은금액을 쉽게 빌릴수 있지만 되려 주의해야하는점이 있는데요.

목돈은 부담이 크므로 상환률이 높은편이지만, 소액은 적은돈이기에 대출 받는 횟수가 빈번해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꼭 필요한 때에만 대출을 받고 연체기록이 남지않도록 상환을 잘 하는것이 좋겠죠. 연체되면 자신의 신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큰 금액의 목돈으로 대출 하는것보다 소액 대출의 상환률이 떨어진다는 통계자료가 있는데요. 소액이든, 고액이든 필요한부분만 대출 받고 제때 갚는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무서류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액으로 대출 받는 분들게 유용한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게 어떠한 금전적인 댓가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글 임을 밝힙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