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여러가지 서류 발급 항목 가운데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세금 관련한것은 세무서로 방문해서 떼와도 되지만 간편히 인터넷 사이트 접속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물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죠.


홈택스 홈페이지 이동해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제 그 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홈택스는 아래와 같은 주소로 이동하면 되는것이구요.

https://www.hometax.go.kr/


종소세나 연말정산 시즌에는 화면이 조금 다른데요. 우리는 이와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일반 홈택스 이동하기 버튼을 눌러 가면 됩니다.


메인페이지로 진입했다면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국세완납증명서를 떼야 하므로 그 가운데 "민원증명"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맨 오른쪽 "민원증명신청"란 가운데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오른쪽 노란박스 참고) ▼



물론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등으로 로그인이 되어야 합니다.

회원으로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아래 이미지 오른쪽에서 보는 바와 같이 비회원 로그인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고 비회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인증수단 포함)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원하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용에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본 증명서의 취지는 현재까지 체납일이 없는것을 증명하는것이고, 이제 증명서를 발급받았다면 30일 이내로만 유효합니다. 한달이 지나면 효력이 없어지므로 기간초과 되면 새로 다시 위 소개한 방법대로 진행해서 재발급받아주시면 됩니다.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수령방법(주민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 등) 선택하고 나의 전화번호라던지 연락처를 적은것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에 한글 또는 영문 증명 선택하시고 사용목적 및 제출처를 지정한 다음 출력해주시면! 끝 입니다.ㅎ

물론 프린터는 발급가능한 프린터여야 할것이구요.


지금까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직접 시도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