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시초는 트위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건데요. 짧은 문장으로 많은 파급력과 커뮤니케이션을 요하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엔 좀 인기가 시들었지만 그래도 많은사람들이 사회 경제 정치 면에서 특히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발빠른 소식의 파급효과가 크기때문이기도 할텐데요.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앱으로 간편이 폰에 메세지를 작성하고 확인하는 컨셉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는 모바일층이 많습니다.

그러나 메세지 작성이나 한눈에 피씨로 보기를 원하는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트위터 pc버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는 시간 가질까 합니다.


트위터는 모바일에서 사용시 트위터 앱을 다운받아 로그인해서 사용하거나, 직접 브라우저에 주소를 쳐서 모바일 웹 화면으로도 조작할수 있습니다.


피시에서도 마찬가지로 웹 브라우저를 띄워놓고 트위터 주소로 들어가서 로그인 한 다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예시로 한 계정을 가지고 트위터 pc버전 이용하는 방법 살펴볼까 합니다.


트위터는 기본적으로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기본 화면입니다. 

위 주소 뒤에 내 아이디가 붙어서 이동되면 나의 트위터로 이동이 됩니다.

https://twitter.com/내 아이디
 

일단 내 트위터를 보고싶다면 뒤에 아이디를 붙여 들어가면 되는데요. 로그인안해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트윗을 날리거나 다른이의 글에 반응하고 싶다면 내 계정으로 로그인 하셔야 겠지요~



물론 저 위에처럼 꼭 내 아이디 붙여서 주소로 이동하지 않아도 트위터 메인에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내 계정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로그인창에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해서 피씨에서 들어가주면 트위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느 브라우저로 들어가도 동일하게 보여지구요. 위 창에서 로그인을 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내가 팔로우 한 계정의 실시간 트윗글이 쭉 타임라인에 올라와 보여지게 됩니다.


왼쪽 상단은 나의 트윗정보(트윗 몇개인지, 팔로잉 몇명, 팔로워 몇명인지)


그리고 상단에는 알림 및 쪽지 내역

상단 우측에는 검색바와 내 프로필 계정으로 가기 버튼, 그리고 트윗 올릴수 있는 쓰기 버튼(트윗하기)가 보이게 됩니다.


모바일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기능 동일하게 이용 할수 있습니다. 트윗하기 눌러서 직접 트위터 글을 씀 되구요, 다른이의 글 보시면 아래에 리트윗이라던지 좋아요 할 수 있습니다. (여타 보이는 다른 버튼은 타 플러그인을 제가 설치해서...)


그리고 왼편 위쪽 내 프로필 이름 누르면 내가 트윗한 나의 트윗글들의 목록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밖에 트윗덱 이라는 서비스로 좀 더 위젯처럼 실시간으로 다른이들의 글을 자동으로 넘겨볼 수 있고, 트윗 상황이라던지 예약트윗 등 좀 더 진보된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내 트윗계정 로그인 되어있다면 다음의 주소로 접속하면 자동으로 로그인 된상태가 되므로(연동) 무리없이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tweetdeck.twitter.com/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내용대로, 트위터 pc버전은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오늘 올려드리는 정보로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