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기업고객이라면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가입하신분들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실제 사업자로 이용시에 기업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처리하거나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일처리 하실텐데요.


개인뱅킹과 마찬가지로 기업전용 뱅킹도 또한 이용가능시간이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는 우리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가능한 시간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았으니 이용하는데 참고가 되시를 바랍니다.



우리 기업뱅킹 이용시간

이용 가능한 시간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1. 조회 이체 수표어음



각종 조회는 매일 진행되는 시스템 점검 시간(0시~0시10분) 이외 24시간 가능합니다.


이체의 경우 당행 우리은행끼리는 마찬가지로 시스템점검시간 10분 외에 모두 가능하고 타행일때는 5분 정도 마이너스 된, 0시 10분 ~ 밤 11시 55분까지만 가능합니다.


급여 이체 또는 대량 이체시에는 평일과 토요일은 오전 8시 ~ 밤 10시까지 되고, 그밖의 휴일은 대량이체 휴일거래 신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표 어음의 경우는 평일만 가능하고, 수표어음교부신청 및 받을어음명세전송은 오전9시~오후4시까지 입니다.

받을어음반환신청 오전9시 ~ 밤 20시까지, 지급어음명세전송은 오전9시 부터 오후 4시반까지만 되니 참고하세요.


2. 세금 공과금


세금 공과금 처리 가능하시간은 위 이미지 도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지로조회 및 입력납부는 평일 주말 모두 아침7시 부터 밤 11시반까지 가능합니다.

지로 자동이체는 평일만 가능하고 오전9시 부터 밤 6시까지 입니다.

지방세의 경우 평일 주말 모두 오전7시~밤11:30까지 입니다.


환경개선 부담금과 세외수입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요금 가운데 전화요금도 마찬가지이며 전기요금은 오전9시 부터 밤 1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3. 외환

외환의 경우는 어떨까요?



외화예금 조회는 0시10분 ~ 다음날 24시까지 가능합니다. (총 23시간 50분)

그밖의 부분은 위 이미지의 도표를 확인해보세요.


더 자세한 부분은 다음의 링크로 가서 확인해보세요.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CQIBG0029


추가로 기업인터넷뱅킹 우리은행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이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biz.wooribank.com/biz/Dream?withyou=bz

지금까지 우리은행기업인터넷뱅킹 가능한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