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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세션은 못갔고 다음날 강연 하나 어떻게 듣게 되었음. (2011.10.13)

무궁화 홀 마지막 세션 - A discovery culture for quality growth (15:40~17:00)

시작 및 종료는 약간 지연되었음. 외국인 교수인데 누구지? 


회사의 성장 : 돈으로 성장하는 시대는 지났다. 마냥 규모가 크다고 좋은것은 아니라는것. 

넘버원이 의미없다..

미래ㅡㄹ 보는 인사이트,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예측하는것이 중요해졌다.

 

스타트업은 초기 발전이 빠르다. 

인재는 회사의 성장 및 잠재력, 내실이있는곳에 모이게 되어있다.(보는눈이...)

제품 자체를 위한 아이디어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외에 회사에 내부의 프로세스, 아이디어 규정등을 정하는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 내 생각

아이팟을 푸쉬하는것이 아닌 쓰다듬는것(누르는것이 아닌) : 친구인것.

일반마켓 리서치가 아니라, 고객을 발견하는것. 고객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하다


실제 사례 

1) 고젝 (Gojek) - 어느회사인가? 인도였나? ojeㅏ

2) 데이케어센터

부서 자리 배치를 기존의 슈퍼바이저 관점의-뒤에서 지켜보는것,(눈치보고 부담스러워짐을 느낌) 및 파티션을 나누는 등의 형식에서 벗어나 파티션을 모두 없애고 

자리에는 친근한 아이템. 인형이나 가족사진

슈퍼바이저 대신 코치로 바꿈 명칭을

결과적으로 이직률이 굉장히 줄었다. 원래는 많으ㄴ이직률이 있었음


실패하더라도 용인?하고 괜찮다 해주는것

momentum leadership

 

실패요인

1. Do & Fail

깨진유리창 신드롬

accept more commision

2. Dont & Miss

to reduce omission


용기있는 사람은 혁신을 이루더라. 대책없더라도?? 정말? 

“Discovery”하라, 평생!

행동으로 모범을 보여라

 

* 느낀 점 : 경영 관점에서도 서비스 디자인에서 주창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음.

사용자를 깊이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

미래를 넓게 바라보는 것

직원에 대한 배려, 서비스도 중요하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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