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매일 보는 애드센스지만 매번 의미가 헷갈린다.

정확히 알고 있어야 내 실제 수익에 대한 명확한 감을 잡을 수 있고, 수익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


예시로 실제 내 애드센스 화면을 넣었다.

오늘의 현재까지 내역이지만 애드센스 정책상 모든 금액은 가렸다.


이렇게 넣는 이유는 나 자신도 명확한 의미를 알아야겠다 싶어서.

진짜 사용하는 내 툴 기준으로 봐야지 이해가 명확하지..ㅠㅠ

내 티스토리 글 기준으로 써봅니다.

위에 단위로 쓴건 그냥 예시다. 몇천이것도 그냥 예시. (내가 몇천이 나온다는것이 아니다...)


페이지뷰: 이건 사용자가 접속해서 내 블로그 글 본 갯수다. 글 한개=페이지 1개. 사용자가 내 티스토리 글을 5개 읽었다고 치면 5개가 카운팅. 그니까 티스토리 방문자수랑 다름. 페이지를 본 순수한 집계라서 방문자 수보다 더 나올수 있다


클릭수 : 총 애센 광고 클릭한 갯수다. 


RPM : Revenue Per Mile . 페이지 1000회 노출당수익. 천명의 방문자가 방문했을때 내 수익은 얼마나 될지 예상금액이라고 보면 된다.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 금액.  원래 그냥 광고 방식에 대한 네이밍인데, 여기서는 광고 단가는 각각 다른데 위 스샷에 표시되는 부분은 평균치로 보여주는것 같다.

노출수 : 내 광고 다 포함해서 몇번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나 토탈수.

CTR : Click Trough Rate. 클릭률 광고 전체 대비 사용자가 광고 얼마나 클릭했는지 비율이다. 당근 클릭률 높으면 좋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