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해외 원문 출처

https://www.shutterstock.com/blog/maximize-seo-photo-website-front-center


내맘대로 막 요약해석중. 직역과 오역이 남발할것임

+ 해석하고 보니까 그냥 일반 웹홉페이지 SEO팁과 큰 차이 없네

+ 펌금지




당신의 사진 웹사이트를 앞전에 노출시키기 위해 SEO를 최대로 만들기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은 어느 비즈니스에서든 필수적인 수단이 됨.

즉 SEO는 당신의 웹사이트 랭크를 거의 검색엔진 결과의 인기 순위 상위로 올려줄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리포트들은 검색엔진에서 소셜미디어 보다 웹사이트를 통한 트래픽이 더 많이 나온다고 알려주고 있음,.

https://searchengineland.com/search-makes-comeback-2017-driving-35-traffic-publishers-vs-26-sent-social-networks-292834

글고 SEO는 여전히 큰 규모로 2020년까지 800억정도의 규모로 추산.




키워드

Photoshelter는 사진가를 위한 SEO키워드를 가지고 있고 보통 웹사이트에 20~50개 정도의 키워드를 넣을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글 키워드 플래너라던지 Serpstat 같은 도구를 사용해볼것. 셔터스톡도 키워드 제안 도구가 있다. 또한 검색엔진 입력창에 키워드를 일부 수동으로 넣어서 관련 키워드항목을 스크롤해서 더많은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다

실제로 “travel photographer” or “portrait photographer” 이런식의 인기 키워드를 넣으면 좋겠으나 경쟁자가 너무 많아서 롱테일 키워드 전략을 써야한다. 잠재고객을 이끄는거다. 더 구체적인 롱테일 키워드를 적극활용할것(더 구체적이고 타겟이 명확함, 위치,, 장르, 전문 분야 등)


도메인명

너의 웹사이트 도메인 이름은 갱장히 중요하다... 심지어 회사명보다 더욱!! 

그러면 어떤 이름이 좋을까? 명확하고,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운것!

보통 사진가들은 자신의 풀 네임이나 끝에 photography라 붙인 이름을 쓰는데 (예: johndoephotography.com)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말고 많이 많이 덧붙인 이름도 그닥...하이픈 쓰는것도 지양하도록 한다. 

복잡한 이름은 언프로페셔널해보임. 그리고 도메인 오래끌고갈걸로 생각하시고, 그리고 도메인 연장 잊지마세용

퍼머링크도 잘 신경써라


페이지 타이틀

구글은 페이지명을 유니크한걸로 하기를 권장한다. 심플하고 정확한...

몇 키워드를 타이틀에 추가할때 너무 많이 넣지 말것 과장하는것 같아보이고 보기에도 혼란을 준다. 

키워드는 제목 앞에 붙여넣는것을 권장, 그리고 뒤쪽에는 이름이나 업체명을 쓴다. 길이는 50-55자(영문)

메타 태그에(description)도 시간을 할애할것, 요게 검색결과에 표시되니깐요~~ 사람들이 내 웹사이트로 들어갔을때 어떤것 얻을지 설명하면 된다


펌금지 https://featured.tistory.com/527


카피

검색엔진은 텍스트를 보지 이미지를 보는게 아니다. 그래서 이미지만 넣지말고 이게 어떤 건지 카피를 넣어라.

예를들어 다량의 갤러리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여기에 프로젝트가 어떤건지 또 몇개의 키워드도 넣을것.

"About", "Bio" 페이지는 텍스트로 채우기에 아주 완벽한 공간인데, 내가 누군지 뭘 하고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쓰도록 하자. 또한 이미지 캡션도 좋은 아이디어.


파일 이름름 그리고 alt text

검색엔진은 파일 이름 그리고 대체텍스트도 본다. 여기에 할애해서 롱테일 키워드 위주로 써주면 굳.



이미지 최적화

용량이 큰 이미지는 검색엔진이 싫어함. 왠만하면 사진은 작게 해서 꾸리자. jpeg로 사진 확장자를 권장하며 webp도 권장. 암튼 짧은 로드 시간동안 웹 페이지가 출력되는거에 더 많은 점수를 검색엔진이 주기 때문이다.


링크

 직접적으로 랭크를 올릴수 있는 onsite SEO외에도 offsite SEO라 하여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웹사이트로 유입되게끔 하는것(백링크)도 중요. 이를테면 소셜미디어(인스타, 페북, 튓터, 핀터레스트, 링크드인, 구플, 유투브, 셔터스톡 ㅎ)가 내 웹사이트와 연결시키는것

내 웹에 소셜 페이지 링크를 단다. 똫ㄴ 여러개 가지고 있다면 서로 연결시키는것도 좋은방법

만족한 클라이언트가 당신의 웹홈페이지 링크를 했다면 또다른 보너스가 된다

Majestic : 귀하의 웹사이트 및 귀하의 경쟁자 링크를 추적하고 분석해주는 툴

요즘 대부분 홈페이지는 Feature Shoot을 포함한 사진가의 역량?을 나타내도록 어필한다?

앵커텍스트 : 링크에 걸린 앵커의 텍스트. 이 것이 검색엔진이 웹사잍 콘텐츠 식별을 하는데 돕는다


펌금지 https://featured.tistory.com/527


블로그

블로그+웹사이트 형태를 추천.

블로그를 ㅗㅇ해서 최근 촬영이야기, 세부적인 내용을업데이트 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 대답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등

예:인물촬영작가는 사람들에게 카메라 포즈 조언을 쓸수 있다. 여행사진작가라면 초보작가용 인기관광자에서 독특한 명소 찾는 법 가이드를 발행할수도 있다

광고 인위적인 강제적인게 아니라 신뢰도를 주는 진정한 느낌으로 콘텐츠 작성할것


간결하게 유지

직관적으로 명확하게 가능한 만들것. 스팸으로 오인되지 않도록. 디자인에 신경쓸것. 사람들이 이탈률이 높으면 좋지 않다. 검색엔진은 이탈률도 측정함.


업데이트

검색엔진은 최신 콘텐트를 좋아한다. 홈페이지에 블로그나 갤러리를 추가하도록 고려해볼것. 

만일 시즌이벤트(선거, 스포츠 등)를 타겟으로 하면 정기적 업데이트가 매우 중요하다. 보통 이런경우가 뉴스 이미지 검색하는 사용자들이고, 이런 사람들은 보통 최신 업뎃 이미지를 원한다. (현재 이미지)

SEO에서 중요한건 진행상황을 끊임없이 모니터링하는것이다. 

중요한건 시간 및 노력, 분ㄴ석툴,

SEO작업후 효과측정도 덤으로 할것.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콘솔 등)


펌금지 https://featured.tistory.com/52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