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평소 기업은행을 이용중인 기업 고객의 경우 용무가 있어 금융거래시 인터넷뱅킹 이용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과 이용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랄께요.



기업 인터넷뱅킹 바로 가기


실제 기업인터넷 뱅킹 이용을 위해서는 다음의 링크로 바로 이동해보시길 바랍니다.

kiup.ibk.co.kr


위 링크로 이동해서 업무 보시면 되고, 타 브라우저(크롬 등) 이용시 오픈 뱅킹으로 페이지가 이동이 됩니다.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실질적으로 개인도 마찬가지지만 기업도 또한 이체 조회 등 서비스에 따라서 이용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인터넷뱅킹 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의 항목별로 정리된 주요 서비스에 대한 시간표를 참고해보세요.


1. 조회 업무


조회 업무의 경우 기업고객이라면 시스템 점검시간(0시~0시반)을 제외하면,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조회 및 잔액조회 마찬가지 사항이구요.

거래내역 조회도 위 시간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과거 거래내역조회의 경우는 새벽3시부터 0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시간만 이용이 불가)



수표, 어음과 같은 경우 어음 조회는 24시간(단, 시스템 점검시간은 제외) 그리고 받을어음 반환신청의 경우 평일만 오전9시부터 오후4시반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밖의 사항에 대한 시간 정보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고객센터 > 은행이용안내 > 이용시간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이체 업무

계좌 이체의 경우 즉시 이체하려면 기업고객의 경우 24시간 가능하지만 마찬가지로 시스템 점검시간인 0시 부터 0시반까지를 제외하고 나머지 시간에 가능합니다. 여러계좌로 이체 및 그룹이체도 마찬가집니다.


당행은 그러하나 타행은 약간 시간제약이 있는데요, 타행이체 및 10억초과 이체 같은 경우 0시20분 부터 밤 11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행과 관계되므로 위 시간외에도 타은행의 사정에 따라서 거래 제한시간이 연장될수 있는점은 유의해주시고요.


퇴직연금 이체는 평일만 가능하며 오전9시부터 저녁7시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체 결과조회는 시스템 점검 시간외 언제든 가능합니다.

 


송금확인증 발급시간, 미결제내역조회 및 취소, 예정이자조회 및 입금 가능시간도 마찬가지로 24시간 이용할수 있고 시스템 점검시간외에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예약이체 등록은 평일만 24시간 가능하고 주말 및 공휴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약이체 된 내역을 조회하거나 취소는 0~0:30 제외 24시간가능하고, 자동이체 등록의 경우 예약이체 등록시간과 동일하게 평일만 24시간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조회 및 취소는 평일 공휴일 모두 관계없이 24시간이지만 시스템 점검시간엔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바랍니다.



급여이체시 명세등록 및 실행 가능시간은 평일은 새벽1시부터 밤10시까지, 토요일은 즉시는 0시20분 부터 밤 10시, 예약 가능시간은 0시10분 부터 오후2시까지, 그밖에 휴일은 즉시만 가능하고 이용가능 시간대는 새벽1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그밖의 사항에 대해서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메뉴 가운데 고객센터 > 은행 이용안내 > 이용시간안내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3. 신용카드

신용카드의 경우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가능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카드 이용내역조회, 이용한도 및포인트 조회는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24시간 요일 관계없이 가능합니다.


선결제 서비스 관련해서는 평일만 가능하며 일시불, 할부, 서비스 선결제 항목 평일 오전9시부터 밤 10시까지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카드 조회 및 분실신고, 정지사유조회는 언제든 24시간 가능합니다. 다만 마찬가지로 시스템 점검시간인 0시 부터 0시 30분까지는 사용불가이니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그밖의 나머지 외환이라던지, 펀드 등 다른 여타 이용 가능시간에 대해서는 실제 기업은행 홈페이지(http://www.ibk.co.kr/)로 이동하여 고객센터 > 은행이용안내 > 이용시간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사항에 대해서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는데 이럴때일수록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한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