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티스토리 새 편집기로 바뀐지 몇달이 지난것 같다. 사실 무엇이든 새롭게 유아이가 변경되면 그에 따른 불편함은 있을 수 밖에 없다.
사람마다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다를거고 그 학습된 습관이 리뉴얼되면서 다시 재학습을 해야한다면 더욱 불편할것이고.
 
나는 사실 몇가지 메뉴를 자주 사용했는데 그 과정이 더 깊게 들어가서(더 메뉴가 안으로 들어감) 불편하다.
 
그 중 하나는 에버노트다.
 
 
글을 쓸 때 에버노트로 작성을 한 다음, 티스토리 글로 발행하는데 이유가 이미지를 붙여넣기 쉽기 때문.
붙여넣고 편집할때 (주석 달기라는 메뉴를 통해) 간편하게 편집도 되는데 그 편집이 또 직관적으로 되어있고 네모박스 치거나 모자이크, 이미지 자르기가 편하다.
 
암튼 그런저런 이유로 이 툴을 잘 사용하고 있고 멤버십도 들어서 프리미엄까지는 아니지만 한달에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고 있는데.
 
 
 
이번에 글을 쓰고 에버노트에서 불러오기를 누르는데 위 처럼 에러 창이 뜨는 것이다.
 
 
일단은 플러그인 연동된 곳으로 다시 이동해서 다시 에버노트를 재 연동해보았다.
 
 
관리자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이동하고, 목록에서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항목을 선택하기.
 
그리고 뜨는 팝업에서 계정 다시 연결하기를 눌러서 재 연동한다.
 
 
그리고 다시 에디터로 가서 내가 쓴 글을 다시 불러오고,
 
 
시도했는데 안되었다.
 
혹시…나 해서 에버노트 글 중에서 용량이 큰 이미지를 지워보았다.
하나씩 지우면서 다시 시도하는데도 안되어서
 
그냥 다 지움-_-
그리고 다시 시도 했더니…???
 
된다!! 결국 텍스트만 동기화 하고,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다른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하나씩 티스토리 새 에디터에서 불러와서 포스팅 정상 작성하였다.
 
 
 
아참! 에버노트로 글 동기화할때 예전과 다르게 제목이 안들어온다 새 편집기는;;
이 글을 혹시 티스토리 개발자 분이 보고 있다면 개선좀 ….
 
여튼 해결 했으므로 이 글은 끝!
 

 

* 요약 : 에버노트 티스토리 연동해서 글 불러오는데 안된다고 하면 이미지를 싹 지우고 다시 해보자. 그럼 된다!

(항상 안되는건 아니고 간혹 안될때가 있다. 그럴때 해결방법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