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예전에 학교 숙제나, 대학교 레포트를 제출 한 뒤에 어떻게 하셨나요?



갠적으로는 대학 다닐 시절에 레포트 판매 사이트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당시 제 동기들중 몇 명은 자기가 작성했던 레포트를 꾸준히 올렸었고, 시간이 지나니까 용돈으로 쓸만한 짤짤한 돈이 들어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대충 쓴 레포트라 부끄러워 올리지 못했...었지요(땀 줄줄ㅋㅋ)



당시의 사이트들은 여전히 꾸준히 운영되고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대학교 레포트, 솔루션, 소스코드, 독후감, 자기소개서, 이력서, 사업계획서, 디자인표지, 서식자료 등... 이러한 다양한 자료들을 올려놓으면 판매를 해주는 사이트들이 여러개가 있는데요 개인용도로도 정리가 필요하여 포스팅해봅니다.



대부분 특징은 이렇더라구요.

1. 내가 직접 쓴 자료 이며,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자료가 있다면 업로드 한다. (판매를 원하는가격, 설명 기재)

2. 레포트 판매 사이트를 통해 또는 블로그, 웹문서 등으로 홍보수익 유저가 인터넷으로 홍보를 시켜주거나, 검색 유입 등등으로 구매를 원하는 유저가 자료를 구매한다.

3. 판매된 가격에서 나는 일정 비율(%)의 수익을 지급받는다.


이렇게 보통 운영되고 있는데요.

여기서 3번 항목의 경우 저마다의 수익 비율을 가지고 있구요. 사이트마다 각기 %가 다르니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만, 대개 많게는 80% 적게는 40%정도 자료를 등록한 유저에게 돌아가는것 같아보입니다.



현재까지 발견한 레포트 판매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ㅋ)

* 인기순으로 정렬 (집계 기준 : Open SEO Stat - 사이트 유입률 통계를 보여주는 크롬 플러그인)

* 별★ 표시는 홍보유저로 가입해서 다른이의 자료를 홍보해주면 결제가 되면 돈을 받게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체크하였습니다.


1. 레포트월드 http://www.reportworld.co.kr/

2. 레포트샵http://reportshop.co.kr/ 

3. 해피레포트http://www.happyreport.co.kr/

4. 해피캠퍼스 http://www.happycampus.com/

5. 레포트 매니아http://www.reportmania.co.kr/

6. 올레포트http://www.allreport.co.kr/

7. 지식몰 http://www.jisikmall.com/

8. 아이러브캠퍼스 http://www.ilovecampus.net/

9. 레포트바다http://reportbada.co.kr


그 밖에 대학교 레포트 외에 초등학생 탐구생활 자료라던지 과학탐구보고서,독후감, 중,고등학교 과제들을 공유하는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 틈틈히 독후감을 쓴 것이나, 프리젠테이션 자료 만들때 나름대로 폼을 만들어두었던것 등을 올려놓고 있습니다.

독후감은 베스트셀러가 역시 젤 인지도가 있더라구요.

당장의 수익을 기대하기 보다는 오래 두면 둘수록 판매량이 증가하는게 보통이구요.

자신이 이미 작성한 자료를 큰 노력없이 등록만 해놓고 냅두면 나중에 돈이 쌓이게되니까 나쁘지않는 부수입 거리 같습니다.

관심있다면 한 번 둘러보시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