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면서 시간과 효율성을 점차 고려하게 된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글을 쓰다보면 반복작업이 생기고, 반복되는걸 자동화 혹은 간편한 툴로 대체하는 고민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맥을 사용하고 있다. 맥북이 좀 오래되기도 했고, 윈7 이용중인데 각종 보안프로그램들로 어찌나 느린지...
맥은 한결 빠르고 오래 쓰게된다. 언젠가는 포맷을 할 날이 와야겠지만. 지금 4년째 쓰고 있으니까....
어쨌든 블로그에 이미지를 첨부할때 간혹 빨간 네모박스나 화살표, 때에 따라 텍스트를 넣어야 할 경우가 생긴다.
티스토리 자체에 사진 에디터가 있고, 드로우 툴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도형은 없다.
예전에 윈도우에서 쓸때는 네이버 뷰어였던가 암튼 그걸로 잘 썼는데 지원이 중단되었고...
이젠 윈도우도 잘 안쓰고(결제나 은행 업무 할때만 사용) 맥에서 지원하면서도 가볍고 심플한, 절차가 복잡하지 않는 앱을 찾아보게 되었다.
여러가지 몇개 깔아서 썼지만 뭔가 1개쯤은 아쉬웠고(무겁거나 무겁거나 복잡하거나 복잡하거나 어렵거나 어렵다) 유료결제 기간이 되어서 구입해야할까 고민하다가 Paintbrush라는 무료 툴을 접해서 사용중인데 모두 만족하는 기능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나에겐 딱 좋다 싶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paintbrush/?source=typ_redirect
위 링크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버튼 눌러 받을 수 있다.
윈도우 그림판처럼 간단한 최소한의 기능만 있다.
내가 원하는 빨간 네모박스 ㅋㅋㅋ 도 있고. 화살표는 없으나 뭐 직선긋기로 바로 완성할 수 있다.
텍스트도 넣을수 있는데 일단 place시키면 수정이 안되지만 뭐. 입력한 글자 폼은 남아있으니 바로 취소 하고 글자 스타일 변경후 넣어주면된다.
모자이크 기능은 없어서 아쉽지만 이렇게 심플한 기본 그림판 프로그램에 모자이크가 들어가는것도 음...좀.
색도 간단히 선택할수 있어 좋다.
재밌는 기능하나. 폭탄 아이콘 눌러보시라. ㅋㅋㅋ 당황하셨다면... ctrl+Z 가능합니다. ( _ _) 말그대로 폭탄. 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