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설이나 추석등의 귀성길 명절이나 지방 출장이나 국내 여행 등으로 고속도로 이용하실 때 톨게이트 비용 어떻게 되는지 알면 비용적으로 미리 체크 할 수 있어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요금을 내야 하면 멈춰서 통행료를 내는데 낼때마다 남은돈 찾아봐야 하고 아니면 카드로 결제하거나 해야하는데 그것도 꽤 번거로운 일입니다.  미리 요금을 알아두면 그에 맞춰서 비용을 준비해 놓으면 아무래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겟죠. 시간절약도 될 테구요. ^^...



오늘은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요금이 어떠한지 조회 간단히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톨게이트 비용 조회 하는 방법 총 두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첫째로는 네이버를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입력 검색 하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그럼 고속도로 통행료 정보 박스 안에 출발과 도착 지역을 넣어주세요.

*저는 예시로 러프하게 서울, 부산 찍었는데요. 구체적 지역명 찍어주셔도 됩니다.



그럼 실시간으로 보이는 계산된 최적의 경로가 산출되어 보이고 그에 맞는 통행가 계산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두번째 톨게이트 비용 조회 방법에는  "한국도로공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포털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 라고 치면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그곳에 접속하시고 메뉴에서 "이용정보" > "여행정보" 들어가셔서 "통행요금안내" > "통행요금 조회" 가시면. 톨게이트 비용 조회가 가능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 http://www.ex.co.kr/


요금조회란에서 출발요금소과 도착요금소를 입력후 옆에 돋보기 버튼을 눌러 검색입력하고 요금조회 버튼 누르면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출발, 도착 지역명 넣고 검색하면 총 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나오고, 차종에 따른 요금 표가 보일 것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소개해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톨게이트 비용 조회 방법에 대해서 2가지의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바로 입력하셔도 편리하게 이용해보실 수 있는 점도 폰으로 

간단히 조회하기 좋은 부분 같아요.

아무쪼록 고속도로 이용하실 때 비용적으로 잘 확인해보셔서 안전한 운행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