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윈도우 컴퓨터 사용하다가 보면, 원하는 프로그램 다운 받아서 깔거나 겜 할 때 설치할때 및 기타 등등 정보를 알아야 할 때 내 컴퓨터 비트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 할 때가 있습니다.



특정 소프트웨어를 깔려고 해도 대부분 별 구분 없이 받을 때도 있지만 어떤 것은 32비트용 다운로드 / 64비트용 다운로드 이렇게 구분해서 받도록 되어있기도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64비트를 지원하는 컴퓨터지만 32비트를 사용하는 곳도 많습니다. 차이는 메모리에 있다고 하는데요. 휘발성 메모리라고 해서 프로그램을 여러 가지 동시에 띄울 때 제어하는 부분과 관계되어있다고 합니다.



사실 다른 비트의 파일을 받는다고 해서 고장 나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전용으로 받으면 좀 더 컴퓨터 관리차원에서 이점이 있을 것 입니다.


허나 딱히 어디라고 밖으로 끄집어내서 윈도우가 안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알고 직접 찾아가서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알아보는지 비트확인이 가능한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비트확인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첫 번째 방법은 내 컴퓨터 속성 가시면 됩니다.

탐색기에서 내 컴퓨터 위에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으로 이동하시면 바로 비트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하죠?

또 다른 다음의 두번째 컴퓨터 비트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시작" > "실행" 누르시고 그곳에 "dxdiag"를 입력하고 실행해줍니다.



(또는 단축키로 윈도우키 + R 하셔도 바로 실행창 열립니다. 그러면 거기다 dxdiag라고 쳐준 다음 엔터입력!)


그럼 direct x 진단도구 창이 뜹니다. 여기에 시스템 정보란에서 운영체제 란 살펴보시면 내 윈도우 컴퓨터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확인해보실수가 있습니다.

* 예시로 든 컴퓨터의 경우 윈도우 7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전반적인 내 컴퓨터의 스펙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컴퓨터 비트확인 방법 두 가지 중 편하신것으로 선택하셔서 정보 간단하게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의 정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아무쪼록 잘 살펴보시고 유용한 도움 얻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관련 정보들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지 하늘이 우중충하네요. 곧 장마가 온다는데 비 조심하시고, 습기, 짜증지수 낮추어 쾌적한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항상 행복한 일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