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할 때 때에 따라 줄 간격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줄 간격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 공유할까 하는데요, 특히 처음 쓰는 분이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주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60이나 180 등 줄 간격 맞춰줘야 할 때 설정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다음처럼 예시 문서가 있다고 가정할 때 여기서 워드 줄간격 160부터 지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하는 분들은 일단 아무 글 적어보고 단계별로 따라 해보시면 될 것 같고요. 기본적으로는 1로 지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설정을 위해서 메뉴바 상단에 보시면 표시해드린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세로로 양 방향 화살표 좌측 붙어있는 아이콘이구요. 그게 줄 간격을 지정해주는 부분인데요 (다음다음 문단에 아래 있는 이미지 참고)


보통 숫자들이 1.0부터 3.0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1.0은 100%(=100)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그럼 160은? 1.6이 되겠죠~ 180은 1.8이 될 것 이고요.



그러나 기본적으로 줄 간격 지정하는 옵션 메뉴에는 그 부분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메뉴 항목 가운데 아래 보시면 "줄 간격 옵션..."이라고 있는데요.


그것을 선택해서 따로 지정해주면 워드 줄 간격 160% 이나 180%이 간단하게 설정됩니다.


줄 간격 옵션 선택하면 다음처럼 단락이라는 설정팝업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기본 선택된 첫 번째 탭 "들여쓰기 및 간격"에서 아래쪽 보시면

"간격"영역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줄 간격"을 배수로 지정한 다음, 값 부분을 160을 할 것이면 1.6으로, 180으로 지정하려면 1.8로 해주면 됩니다.



다른 수치도 다 마찬가지로 적용하면 되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150하고 싶다고 하면??? 1.5로 선택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워드 줄간격 160 = 1.6이면?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처음에 보여드린것보다 좀 더 간격이 넓어진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치가 커질수록 문단 줄 사이 간격이 벌어지고, 반대로 수치가 작으면 작을수록 사이 간격이 좁아집니다.

만약 이것보다 더 큰수치라면? 2.5(250%)로 마찬가지로 지정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줄간격이 더 넓어진것 알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작성하는 문서의 특성이나 용도에 맞춰서 적절하게 줄 간격 설정하시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워드 줄간격 160 및 180 설정하는 방법 살펴봤습니다. 

강조 표시 된 부분만 보셔도 바로 간단하게 해보실수 있을겁니다. 혹시 이해가 안되면 댓글을 주시면 답변드릴께요. 그럼 늘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