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필요치 않은 보안프로그램이라면 제거하는게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어차피 자주 사용하지 않을것이라면 그때 사용할때마다 설치해도 되니까요.



아무래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컴퓨터 시스템 자원만 낭비하는경우가 잦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대개 결제나 보안을 요하는 웹페이지 접속하면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깔게 됩니다.

설치해야 계속 이용이 가능하므로 여러분 컴퓨터에도 실제 은행이나 공인인증서 공공기관, 쇼핑몰 결제를 한다면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있을것 입니다.


nosstarter.npe 도 마찬가지 입니다. 프로세스보기(Shift+Ctrl+ESC 누르면 나오는 윈도우 작업관리자 창)목록에 보시면 위 파일이 계속 실행되고 있습니다.



이 파일은 잉카인터넷의 엔프로텍트 계열로 삭제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하시구요. 프로그램 삭제를 담당하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으로 이동


그러면 프로그램 목록이 여러개 보일것입니다.
n 이라고 키보드 타이핑 하면 바로 나올것이구요. 또는 이름 헤더 부분 클릭하면 abc순으로 정렬해줍니다. 그러면 n 으로 시작하는 항목으로 쭉 내리면 되겠죠.

제 컴퓨터 환경은 이러하나, 개인에 따라 더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관련된 항목들을 직접 제거하면 되겠구요. 비슷한 아이콘이나 nProtect 라는 단어가 들어간 프로그램, 또는 우측에 게시자란에서 INCA Internet Co., Ltd. 라고 표시된 프로그램만 선택해서 지워주면 되겠습니다.

해당 항목을 한꺼번에 지울수는 없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함 제거 뜨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우기 동작이 실행되게 됩니다.


위처럼 삭제 안내창이 뜨고 먼가 머라머라 하는데 무시하고 그냥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바로 삭제되는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하고 리부팅하면 완벽하게 삭제가 되는것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 삭제했다면 nosstarter.npe 가 프로세스 목록에 보이지 않을것입니다.


갠적으로는 사용할때만 실행되고 평소에는 동작하지 않았으면 하는데, 해당 보안 프로그램사에서 이부분 개선했으면 하네요.

지금까지 살펴본 nosstarter.npe 파일 및 프로그램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과정별로 정리해서 설명드려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어렵지않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셨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