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덥네요. 오늘은 부산지역에서 지하철 대중교통수단 이용시에 요금제는 어떻게 되는지 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 부산 지하철 요금은 어떻게 되나 살펴보도록 할 것이구요. 아래 표의 요금제 정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현재 2016년 7월 기준 운행되는 요금입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요금이 오르거나 내릴수는 있습니다.

출처는 부산 지하철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부산 교통공사 - humetro.busan.kr)



전철 승차권은 일반 교통카드 및 종이승차권, 정기승차권 등으로 부산 지하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통카드보다 종이승차권이 조금 더 비쌉니다(50~100원)



운임구간에 따라서도 요금차이가 있는데 1구간은 가까운 거리 더 멀어질수록 2구간으로 되며 2구간일수록(더 멀수록) 요금이 더 비싸집니다. (10키로 단위)

또한 부산 지하철 요금은 연령대에 따라 또한 요금이 다른데요 어린이 및 청소년은 성인보다 요금이 더 낮으며 만 65세 이상의 경로우대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우대권을 발급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국가유공자(1~7급)이거나 독립유공자인자, 5.18민주유공자 1급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정기승차권으로 지정 날짜 구간내에 자유로이 이용이 가능한것도 있는데 1일권, 7일권, 1개월권이 있습니다. 1일권의 경우 하루동안 횟수제한이 없고 구간에 대한 제한없이 하루안에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으며 그 외 7일 및 1개월권은 횟수제한이 있습니다.(구간제한은 없음) 7일권은 총 20회까지 일주일안에서 이용할 수가 있고 1개월권은 한달 내에 60회까지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20인 이상이 함께 승차한다면 좀 더 저렴하게 단체승차권으로 끊어서 이용할수 있는 부산 지하철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어른의 경우 20%할인, 청소년은 10%, 어린이 10% 할인이 됩니다.


이상으로 살펴본 부산 전철 요금제 정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금일 포스팅 기준 정보이며 이후 날짜가 지나면서 요금제는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좀 더 정확한 정보는 휴메트로 (부산 교통공사) 홈페이지로 가서 확인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위 링크로 이동해보시면 되고 만약 링크가 깨지면 아마도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었을수 있으므로 www.humetro.busan.kr 도메인 이동하시고 메뉴에서 전철 요금표 찾아 열람하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