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부산에서 생활하거나 여행할때 교통수단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게 되는데요. 부산에서 운행하는 시내버스는 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에서 현재 운영중인 버스는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과 급행좌석으로 나눠지는데요. 일반 보다 급행좌석이 좀 더 요금이 비쌉니다.



그리고 심야버스 요금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령대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다른데요. (일반인/청소년/어린이) 일반인이 가장 비싸고 어린이가 가장 싼 부산 시내버스 요금이 되겠습니다.


심야버스의 경우 별도로 요금이 추가가 됩니다. 일반인은 +400원, 청소년 +200원, 어린이 +200원이 됩니다.



연령대별 각 기준이 있는요. 어린이는 만6~만13세의 경우 속하게 되고 청소년은 만13세~만19세에 해당하거나 학교에 재학중인자입니다. 일반인은 만19세 이상이거나 청소년증빙자료가 증명이 안된다면 이곳에 해당됩니다.



또한 무임승차 대상의 경우 국가유공자 및 보호자가 동반하는 소아 2인의 경우 무임승차가 가능합니다. 성인 보호자가 동반하는 만 6세 미만의 소하 2명에 한해서 무료로 승차가 가능하며 2인이 넘어가면 어린이요금이 징수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busanbus.or.kr/ 링크로 이동하여 살펴보시면 되겠구요. 부산광역시 버스운송조합 홈페이지입니다. 메뉴에서 요금 및 교통카드로 이동해주시구요. 그곳에서 부산 시내버스 요금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시내버스요금 변천사로 이동하면 아실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요금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이또한 시간이 지나며 물가가 오르면서 자연스레 상승되는것이라 볼수 있겠구요. 


최근 반영요금은 2013년 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현금과 교통카드일때도 요금이 다른데 교통카드로 이용을 하면 조금 더 쌉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한 부산 시내버스 요금 정보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구요. 시간이 지나면서 오늘 알려드린 요금이 변동될수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현재 2016년 8월 기준 요금정보인점 참고바랍니다)


무더위 기승인데, 시원한 음식이나 보양식 드시고 힘내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