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구글의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가 이따금 연결오류가 날때 이유는 무엇이고 또한 플레이스토어 연결오류에 대한 해결책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되어 궁금한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플레이스토어 앱을 초기화 시킨다

휴대폰의 설정으로 먼저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한 다음, 구글플레이 앱을 찾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해당항목 터치하여 들어가면 해당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뜹니다.

여기서 중반쯤에 "데이터삭제"를 터치합니다.

정말 삭제할거냐고 물어보는데 당근 맞다고 예를 가뿐히 눌러주시고요.

삭제 진행이 되면 앱은 삭제되지 않고 앱에 들어가 있는 앱 정보가 비워지는것입니다.



이제 밖으로 나와 구글 플레이 앱을 다시 실행해주십니다.


그러면 창이 뜨고 서비스약관 동의창이 뜹니다. 

동의를 눌러주시고요. 원래 받고자 하는 앱 다운로드를 다시 해주세요.


그럼 정상적으로 플레이스토어 연결오류 없이 돌아갈 것입니다.



2. 새로 구글 플레이 앱을 깐다

이 경우는 루팅했거나 아예 스토어 앱이 없을 경우에 대한 상황인데요, 따로 인터넷 온라인에 apk파일로 되어있는것을 다시 깔아주시면 되는데요.

다음의 블로그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http://c999.tistory.com/74



3. 리부팅을 한다

휴대폰도 컴퓨터의 한 부분인지라, 잘 안될때 다시 껐다가 켜면 잘 되는경우도 많습니다. 연결오류가 발생되었다면 다시 한번 재부팅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 상태 체크

현재 사용중인 와이파이나 인터넷물린것의 환경이 좋지않아 나타날수 있습니다. 다른 앱이나 모바일 브라우저 띄워서 동일하게 잘 접속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랄께요.


5. 공장초기화

이도저도 안된다면 공장초기화를 통해서 핸드폰을 다시 깨끗하게 청소하고 접속해보는 방법이 있을것입니다.

- 안드로이드 삼성폰 공장초기화 방법

- 안드로이드 엘지 폰 공장초기화 방법



지금까지 살펴본 플레이스토어 연결오류 해결법 알아보았는데, 정리해본 사항들 참고하시고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늘 행복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