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간의 해독과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는 헛개나무, 많이들 숙취라던지 피로회복등의 효능으로 기억하고 계실텐데요. 헛개는 산에서 자라는 나무로 헛개나무열매는 그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뜻하는데요.



직접 떨어지기 전에 따는것보다 저절로 땅으로 떨어지는 열매가 더욱 좋은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충분히 익을수록 더욱 몸에 좋은셈인데요.



특히 이 열매는 알콜분해 능력이 탁월합니다. 고대 중국약학서에도 이에 대한 기능을 언급하기도 했었지요.
"헛개나무의 생즙은 구역질을 멈추게 하고 술독을 풀어준다"

또한 간에 좋으므로 간에 이상이 있거나 병으로 있는 분들은 필히 드시면 좋은 음식이구요. 또한 예방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잘 알고 복용하셔야지 무턱대고 먹었다가는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헛개나무열매복용법 올바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해요.


우선 이 열매는 직접 먹기보다 적당량 하루에 정해진 권장량 이내로 물에 끓여 우러낸 차를 마시는것이 좋고. 또한 무엇을 먹은 다음 마시기 보다 음식을 먹지 않은 공복상태에서 마셔주는것이 원래의 기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고 하네요. 



헛개나무열매복용법 제대로 아셨나요? 공복에 드시는것이 좋구요.

다음의 레시피대로 직접 끓여서 드셔보세요.

 
열매는 하루에 최대 권장섭취는 25그램 정도인데요. 30~50g정도 (손에 한줌 크기) 당 1~2리터 정도로 넣고 30분 이상 끓여 드셔주세요.
(물이 반정도로 졸아들때까지 은은한 불로 끓여줍니다.)



다 끓인물은 상하지 않게 냉장고에 냉장보관하면서 드시거나, 보리차처럼 드셔도 되겠지요.

겨울엔 추우니 따뜻한 물로 드시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헛개나무열매복용법에 대해 제대로 알고 하루 권장량 지켜서 적당히 드시면 되겠습니다.

권장량 하루 25그램이므로 하루에 끓인 물 모두 마시지만 않으면 되겠지요.

이상으로 정리한 오늘의 생활속 정보 참고가 되시길 바라겠구요. 건강 지켜서 늘 즐거운 나날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