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텔레그램은 'made in 러시아' 메신저 앱으로, 감청이 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비밀대화나 프라이버시에 민감한 분들이 현재까지도 많이 이용중입니다.
 
여럿 용도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비밀대화는 없고 특정 분야의 단체방의 정보 구독의 목적이 큰 편입니다.
 
사실 오늘 텔레그램 웹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쓰는 이유는 개인적인 용도에서 출발했던거구요,
 
텔레그램 앱이 다양한 환경에서 지원하고 있어서 앱이나 프로그램 맞는것 깔아서 쓰면 되는데
 
저는 맥 노트북 사용중이지만, 오래되어서 OS가 최신버전이 아닌 관계로
mac os x 용 텔레그램 프로그램을 설치하려 했지만 실패 했습니다.
 
맥에서 작업을 하면서 텔레그램 채팅방을 보며 할 일이 있는데 좀 난감해 하던 차, 
텔레그램 웹으로도 로그인 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봐요.
 
어렵지 않고 사실 텔레그램 홈페이지 가서 이용하시면 되는데 언듯 보면 찾기가 좀 힘듭니다.
 
 
 
* 전제조건 : Telegram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없으면 새로 가입)
 
 
1. 일단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telegram.org/

 

 
 
2. 하단으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 여기서 “Web Browser”링크를 클릭!
 
 
3. 다음으로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web.telegram.org/
 
* 바로 위 링크로 클릭해서 바로 웹 텔레그램 버전 이용해주시는게 더 빠를거 같아요.
자주 사용하면 바로 위 링크를 북마크 해두는 센스~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라고 뜨죠?
 
 
위에 010부터 시작하는 내 핸드폰 번호를 넣어주고 “Next”를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저 번호로 인증번호가 갔다는 이야기 입니다.
문자로 전송 받은 코드를 위 입력칸에 넣어줍니다.

 

 
SMS문자로 전송 혹은 아래 처럼 내 폰 앱에 깔아둔 텔레그랩 앱 메세지로도 가 있을겁니다.
 
 
 
로그인 성공! 입니다.
 
이제 좌측의 대화방을 누르면 오른쪽에 대화 내용이 나타날 것입니다.
아래는 예시!
 
 
저는 관심사별로 키워드 찾아서 채팅방에 마구잡이로 들어가 있는데 대충 본 느낌은 러시아 애들이 확실히 많이 사용하더군요 ㅋㅋ
 
위 처럼 해당 채팅방 들어가면 모바일과 동일한 인터페이스인 채팅창 및 입력화면이 보입니다.
 
 
만약 로그아웃을 하고 싶다면?
 
 
맨 위 왼쪽에 햄버그 아이콘 클릭~
 
그러면 아래처럼 뾱하고 메뉴가 펼쳐지는데 여기서 “Settings”클릭!
 
 
 
 
그러면 옵션 설정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조금 내리면 바로 “Logout”이 보입니다. 로그아웃을 해서 텔레그램을 꺼줍니다.
 
 
 
로그아웃 하면 아까 로그인 하기 전, 폰 인증을 요하는 첫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시 로그인 하려면 아까 전과 같이 내 번호를 넣고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이용해보니 최초 로그인 시에는 문자로 오지만 다시 로그인 할때는 모바일 텔레그램 앱으로만 코드가 가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웹 이용할때는 모바일에 텔레그램 앱 연동해두는게 좋아보이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