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노트북 덮고 전원은 그대로 유지한 채 모니터와 연결한 키보드로만 사용하고자 할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도 그렇고 데스크탑 피씨보다 노트북 고사양을 사서 이렇게 모니터만 연결해서 쓰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
저의 경우는 공간이 좁아서 놋북만 연결하고 모니터랑 키보드로만 일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핵심은 노트북 덮고 사용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놋북을 덮어두어도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하는게 키포인트가 되겠죠?
 
 
* 윈도우 기준
 
 
하단 우측에는 여러가지 상태 아이콘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콘센트 모양의 전원 아이콘을 찾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 중에서 [전원 옵션] 을 선택
 
설정창이 뜰겁니다. 왼쪽 서브 메뉴에서 [덮개를 덮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
 
 

 

 

 
전원 단추 정의 및 암호 보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덮개를 닫을때 항목에서 [아무것도 안함]으로 변경해주세요.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중에서 어떤걸로 할지는 자신이 판단하면 됩니다.
저는 집에서 전원 연결해서 계속 쓰기 때문에 전원 사용 항목에만 [아무것도 안함]으로 바꿔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을 최종 저장하시고요.
 
이렇게 지정하면 덮개를 덮어도 컴퓨터 전원이 꺼지거나 잠자기 모드로 변하지 않습니다.
즉, 계속 놋북은 켜진 상태로 유지가 되는것입니다.
 
만약 이 상태를 해제 하고 싶다면 아까 전 설정에서 [절전]으로 다시 변경해주면 되겠죠?
 
물론 노트북과 모니터는 연결해두시고, 키보드나 마우스도 놋북과 연결이 되어있어야 할 것입니다.
 
 
맥북의 경우는 덮개 덮어도 잠자기로 안빠지고 전원이 그대로 유지되더라고요.
 
그리고 추가로 노트북 덮고 사용 발열 부분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요
 
경험상으로 Notebook을 덮었다고 해서 발열이 생기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덮은 상태에서 전원은 유지 된 채 화면만 OFF되기 때문에 발열에 대한 부분은 대부분 걱정할 사항이 아닙니다만,
노트북에 따라 지원이 안되는 경우도 더러 있을 수 있습니다.
 
허나 대부분은 덮개를 덮으면 노트북 화면은 꺼집니다. 
 
경험상으로는 두개 화면(노트북과 모니터) 연결해서 쓰고 있다가 노트북의 덮개를 덮으면
그 곳에 있던 화면 창이나 OS메뉴 같은것들이 모니터로 다 들어오더라고요.
 
지금까지 적은 노트북 덮고 사용방법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