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대부분의 약국은 평일에 문을 열지만 주말이나 공휴일 등 휴일에 일부 약국이 문을 엽니다.

내가 사는 곳 근처에 위치한 휴일 약국 검색 방법은 간단하고, 또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공적 마스크 판매하는 약국을 많이 검색하실 텐데,

휴일에도 문 연 약국 정보도 궁금하실 거 같고요

 

그리고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주말이나 휴일에 문 연 약국이 어디 있는지

 

그 외에도 심야 및 야간, 당번 약국, 24시간 문연 약국의 정보가 알고 싶은 분들은

오늘 적어드리는 휴일지킴이 약국 현황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 https://www.pharm114.or.kr/temp/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하기

 

www.pharm114.or.kr

 

대한 약사회에서 공식 제공하는 홈페이지라 신뢰도가 높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두 개의 링크가 보이는데,

우리는 휴일 약국 문 연 곳을 알고 싶으므로 바로가기로 제공된

왼쪽의 링크로 클릭해서 들어가실게요.

(파란색으로 된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하기" 클릭)

 

https://www.pharm114.or.kr/temp/

 

http://find.pharm114.or.kr/find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하기

검색하기 날짜, 시간, 지역 순으로 선택한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find.pharm114.or.kr

 

실제로 위 링크에 해당됩니다. 만약 알려드린 방법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검색하기 페이지가 나오며 이곳에 내가 알고 싶은 공휴일 약국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요일 약국 문 연 곳이 궁금하며, 내가 사는 곳이 광명이다 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조회해보시면 되겠죠. 날짜는 실제로 일요일 2020년 5월 3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총 31개의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내가 사는 광명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을 찾아보시면 되겠고요.

뿐만 아니라 약국 영업시간이 쓰여있어 방문 시간을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보시면 일요일이지만 오전에만 연 곳도 있고, 오후까지 여는 곳, 저녁까지 오픈하는 곳도 있으며

위 스크린샷에서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 약국은 심야약국으로 밤 11시까지 열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시간과 주소 그리고 약국명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만약 야간약국이 궁금하면 검색해보시고 운영시간이나 구분 란을 확인해보시면 야간이라고 쓰여있는 약국을 찾아보시면 되겠지요.

 

????

 

그리고 항목별 가장 오른쪽에 지도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지도 기능이 불안정한지, 위와 같이 그냥 등고선(?) 혹은 산자락만 보이고 있는데요

일부 지역은 저렇게 잘못 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잘못 표시가 된다면 주소를 복사해서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에 주소를 붙여놓고 찾아보시면 됩니다.

 


추가 팁은 위 링크된 지도 페이지 가셔서 직접 약국 찾아보는 방법인데요

 

아래처럼 "주변" > "약국" 누르면 내 위치 기준으로 근처 약국이 표시되는데, 해당 약국 누르고 "상세보기" 가시면 운영시간이 뜹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개별로 휴일 약국 영업시간과 문 여는 곳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서울 24시간 약국이 궁금하다면 서울로 설정하고 시간대를 넓게 잡으면 될 거 같아요.

 

 

서울 중구로 검색했더니 그나마 새벽 2시까지 여는 약국이 한 개 발견되었네요.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약국은 새벽 2시까지 열고 있습니다.

 

물론 지방도 가능하죠. 대구나 전주, 부산, 익산, 천안 뭐 다 마찬가지고, 지역을 해당하는 곳으로 설정하고 검색하시면 될 것입니다.

대구 광역시 중구로 설정했을때 일요일 약국 찾기 방법입니다.

 

만약 공적 마스크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이 방법 외에도 카카오 맵 등의 모바일 지도 앱을 깔아서 보시면 됩니다.

 

메뉴에 공적 마스크 판매처라고 된 부분을 선택하면 현재 내 위치를 켜 두었다면 인식해서 근처 마스크 재고현황과 약국의 위치를 표시해주므로 편리하더라고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