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코로나 정부지원금을 받기 위해 나의 지난 수익내역을 증빙해야 했다. 2019년 소득내역을 증명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틀어가 내 종합소득세 신고내역을 조회하고 수익내역을 발급받을 수 있었다.

우선 홈택스로 로그인한 다음에 "신고/납부" > "세금신고" 메뉴로 진입.

신고 내역은 종소세이므로 "종합소득세"를 선택함.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나타난다.

두번째 탭에 해당하는 "Step 2. 신고내역" 클릭.

그리고 신고일자와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조회하기"를 클릭

나는 작년에 종소세 기한후 신고로 8월에 진행했던 내역이 있었다.

위 처럼 접수번호에 해당하는 열에 링크를 클릭.

 

그러면 일단 개인정보 공개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는 개인정보 비공개로 선택되어있다.

나의 경우는 정부에 소득증명을 제출해야해서 모든 정보가 나와야 하므로 "개인정보 공개"로 체크를 하고 적용을 눌렀다.

 

만약 그대로 안하고 개인정보 비공개로 하면 위 처럼 일부 정보가 *로 표시가 되어 나타나지게 된다.

내용이 잘 보이는지 확인 후, 위의 표시과 같이 프린트 아이콘을 눌러 진행하시면 되는데, 프린트 창이 뜨면 선택적으로 직접 인쇄 또는 pdf로 인쇄하여 파일형태로 저장하면 된다.

 

일괄출력을 하고 싶다면 상단에 안내된 내용대로 일괄출력 버튼을 누르고(우측 상단)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된다.

이렇게 지난 나의 종소세 신고내역을 조회하고 발급, 인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