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맨날 똑같은 음식 해먹기도 물리고 해서 냉동실에 잠자는 떡볶이 떡 남은 걸로 기름떡볶이 해봤다.

요즘은 원하면 인터넷 찾으면 다 나오니깐...~~ 백종원식 요리라고 했던가?

 


준비물은 고춧가루, 간장, 설탕, 참기름, 떡, 대파



1. 양념장 : 고춧가루(1.5=고운0.5+굵은1), 설탕(1), 간장(1.5), 참기름(1)

나는 고운거 없어서 그냥 굵은 걸로 1.5 했다. 고운 걸 쓰는 이유는 색을 내기 위해서라고 들었다.



2. 대파도 썰어둔다

양념장만들때 깜박 대파도 미리 넣어버렸다.;;;


3. 떡을 미리 살짝 끓는 물에 데쳐둔다.



4. 떡을 양념장에 조물조물하고, 썬 대파도 넣고 같이 shake it shake it~





5. 후라이팬에 기름 3큰술 올리고 약불로 한다.


6. 고춧가루가 안 타게 서서히 익혀준다. 뒤집고 섞어주다 보면 어느 정도 익었다는 비주얼이 나온다.





7. 나는 실수로 양념장에 미리 식용유 3큰술을 넣어버렸다;; 그래서 첫 시도지만 역시 절반의 성공?

맛은 그럭저럭 괜찮다. 근데 나는 달달한거보다 좀 꼬리꼬리 한 거?를 더 좋아해서 다음번엔 마늘이나 다른걸 좀 넣을까 싶다.


견과류 좀 부셔서 같이 섞어도 괜찮을 맛이다.~

기름떡볶이 만들기 첫시도 오늘의 기록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