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막바지인데, 주말에 살짝 체크하다가, 관리자 페이지의 상단에 뜬 위 에러를 발견하였다.

cURL error 28: Operation timed out after 5000 milliseconds with 0 bytes received

찾아보니 플러그인을 하나씩 해제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플러그인을 찾고 해결하라고 했다.

제작자에게 서포트 요청해서 해결해달라고 한다던지 등등

 

나는 찾아보니 kboard가 문제로 나타났다. 원래는 잘 작동을 했는데 갑자기 왜 뜬것인가?

해당 홈페이지 포럼 검색 해보니 나와 같은 증상인 사람이 몇 있었지만 그곳의 해결방법으로는 완료가 되지 않았다.

그러다 Query Monitor 플러그인으로 관리자 페이지 추적해보니, kboard의 버전 확인 부분에서 무언가 error가 발생 되었다.

플러그인 충돌이라는 위 cURL error 28: Operation timed out after 5000 milliseconds with 0 bytes received 에러는 저 버전 확인하면서 어떤 문제가 생긴것 같다.

다양한 요소를 가정해보았는데, 여러가지 시도해도 안되다가, 무심코 kboard 메뉴에서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시 덮어쓰는 업데이트를 수행했더니 에러가 사라졌다.

나는 kboard 게시판이라는 플러그인만 켜면 에러코드가 나왔기 때문에 저 부분에서 "현재 스킨을 유지하고 6.0 설치하기"를 눌렀다.

스킨을 구매한게 하나 있기도 하고 기본 스킨 스타일은 테마 자체 커스텀 css 파일에서 선언했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이렇게 하니 결론적으로 에러가 사라짐.

확실히 어떤 플러그인간에 충돌이 난것으로 보인다. 다시 파일을 재 덮어쓰기 하니까 해결되었다.

 

정보 공유차 혹시 저와 같은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 추가

만약 이렇게 해도 여전하다면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알림"을 "알림중지"로 변경한다.

업데이트 체크하는 클라우드 서버가 가끔 불안정하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하니, 지속되면 점검해보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