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Lab

최근 상주하는 회사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해지도록 정책이 바뀌면서 프로그램 깔고 인터넷 연결했던 그 나의 노트북을 집에와서 쓰려니 갑자기 연결 안됨 (왜?)

 

 

평소와 다름없이 연결했고, 와이파이 연결은 잘 되었으나 크롬에서 인터넷 연결하려 하니 위 처럼 DNS_PROBE_FINISHED_BAD_CONFIG 에러가 떴다.

 

연결이 안됨

찾아보니 DNS 설정 관련해서 컴퓨터가 혼란이 와버려서 에러 뿜어버린 경우,,

카톡 피시 실행해서 접속하려 하니 오류를 뱉어냈다 (오류코드 11001, LO)

 

 

해결방법은 두가지

1. 연결하려는 와이파이 DNS를 직접 수동으로 입력(야! 여기는 이 DNS정보라규~ 알려주는 과정)

2. 컴퓨터에 쌓인 DNS 캐시를 다 청소해줌. 

 

 

첫번째 브라우저창에 192.168.0.1 쳐서 공유기 들어간다.

 

여기서 인터넷 설정정보로 가서 나의 DNS정보 두개(기본, 보조)를 메모해준다.

 

이제 설정으로 간 다음 내 네트웍 설정 가서 IP4를 켜고 위 두개의 dns정보를 넣고 저장하면 

연결 잘돼요~

 

또 다른 방법은 알려진 퍼블릭 dns를 넣는거다.

예를들어 구글 public dns 는 8.8.8.8 / 4.4.4.4 이다. 이걸 위 란에 똑같이 적어주면 정상 연결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2. 디엔에스 캐시 지우기

cmd눌러 터미널을 실행하는데 관리자로 실행을 합니다.

 

창에다가 다음의 순서로 명령어를 넣어준다

ipconfig /flushdns 

ipconfig / renew

netsh winsock reset

 

그럼 dns정보 캐시가 리셋되면서 예전처럼 자동으로 와이파이 네트웤이 잡히는것을 알 수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